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근로복지공단 뒷길 인도폐쇄 원상복구 요청
등록일 2022.12.06 13:26
내용 근로복지공단 뒷길 보도가 아무런 설명없이 영구히 폐쇄되었습니다. 어마어마한 규모의 공원녹지와 보도공간을 누군가가 전용하면서 시민들에게 통행의 불편을 감수하라고 강요하고, 휴식공간까지 추가로 뺏어 가는 행위가 발생되었습니다. 도저히 이해하기 어렵고 상식적으로도 말이 안 되는 행위입니다. 영등포구에서 책임지고 막아 주길 바랍니다.

도시계획과, 도로과, 청소과 모두 통화했으나 사실 자체를 모르고 계셔서 청소과 분께 이메일로 사진 전달했습니다.
서울시에서 하는 것이라면 영등포구 구민들과 구에서 근무하는 시민들을 위해 영등포구가 통행로 확보라도 지켜 주길 꼭 부탁 드립니다.
첨부파일

푸른도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푸른도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2.12.09 17:04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먼저 근로복지공단 뒤 보도 폐쇄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부지는 푸른도시과에서 녹지분야 기간제근로자 대기초소 및 자재창고로 활용되고 있으며, 양평동 녹지초소부지에 우리구에서 추진하는 양평동 공공복합시설이 건립됨에 따라 초소 이전이 불가피한 사항으로 늘어나는 공원녹지분야 민원처리 및 근로자 처우개선을 위해 노후된 건물을 철거하고 신규로 초소 설치하는 공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다만 공사 진행에 앞서 이용하는 시민들게 충분히 설명을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에 담당부서에서는 시민통행을 전면적으로 폐쇄하지 않고 작업공간 및 차량통행과 분리된 새로운 통행로를 조성하기로 하였으며, 공사기간에는 안전을 위해 차단하였지만 12월 말 공사완료후에는 통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을 경우 우리구 푸른도시과(☎02-2670-3765, 담당 신주영)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