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제목 | [공개]영등포01번 마을버스 불친절한기사님들 |
---|---|
등록일 | 2020.10.18 11:37 |
내용 | 항상 신도림역에서 영등포01 마을버스를 이용합니다. 마음같아선 차라리 이 버스를 탈바엔 걸어가던가 택시를타고가고싶지만 매번그럴수도 없고.. 영등포01마을버스를 타면서, 항상 느끼는거지만 어느기사님 하나 난폭운전을 안하는분들이 없습니다. 정말 너무나 심합니다. 차가 오래되서 버스가 이상한건가? 싶을정도로 심한 급정거에 승객이 앉지도않고 노인이건,임산부며 가릴거없이 심한 속력으로 출발하고, 멈춥니다. 벨을 누를새도없이,일어나서 내릴틈도없이 급한 운전과 난폭운전으로 내릴때 달리고있는상태에서 문이열립니다.정말 너무나 위험합니다. 버스내리고 나면 입에서 욕이 나옵니다.. 다른날과 다를거 없이 심한 급정거와 난폭운전으로 차가멈추기도전에 문이 열리고 빨리 안내리면 한소리 시전할 기사님덕에 저도 급해져 빨리 내리려다발목도 삐끗했습니다. 제가 왜그래야 할까요? 난폭운전만으로도 화가나는데 이 불친절은 하나같이 몸에 배선, 늦게 내리거나, 벨을 늦게누르는 승객들 타박에 정말 혀를 내두를정도입니다. 저번엔, 노인분에게 심한 타박, 그리고 노인분이 자리에가서 앉던말던 그냥 출발해버리는기사님! 그분만 그럴까요? 탈때마다 같은행동, 나쁜 서비스로, 그때 그기사님인가 얼굴을 쳐다보면 역시나 다른얼굴들, 하나같이 너무나 불친절합니다.어느누구하나 승객한테 먼저 인사건내는 기사님한분 뵌적없습니다. 기분나쁘면 시발 시발욕에 진짜 상스럽고 기분 더럽습니다. 정말 이러기도 힘든데 글쓰면서도 황당하네요. , 신도림2번출구 영등포01번 출발하는 의자엔 어떠한 현상이 일어나는줄 아십니까?버스를타려고 기다리는 승객들은 다들 서서 버스만 기다리고, 그 의자에는 기사님들끼리 모여 아주 즐겁게 농담하시면서 얘기하시고 계세요, 그분들 쳐다보면 되게웃겨요, 본인들끼린 엄청 친절하고, 친하고, 농담따먹기에, 정말 여태봐왔던 저 기사님들이 맞나 싶을정도로.. 정작 본인이 일하는 현장에선 승객들에게 스트레스를 푸는건지, 아니면 그렇게 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건지 ..옆에 노인분들이 있건없건 앉자서 본인들끼리 인사하고 웃고 떠들고.. 심지어 어떤여성 승객이 짧은 치마를 입고 서서 기다리고 계셨는데 앉자있던 버스기사님 그여자분 다리나 쳐다보고 나참, 어이가 없고 한심해 웃음이 납니다. 또, 어떤 승객한테 민원을 받은건지, 그 승객얘기를하면서 아무렇지않게 승객들앞에서 비아냥대는 인성들 ㅡㅡ 하나만 해도 화나는데, 어느 운전에서도 쉽게 볼수없는 심한 난폭운전+불친절이 어떻게 하나같이 기사님들이 다이러는지 어떻게 이런사람들만 뽑는지 정말 웃기네요.영등포01 타는 분들에게도 궁금합니다. 민원을 왜안넣으시는거죠? 아니면 넣었는데도 개선이 없는거면, 여기가 잘못하고 있는거 아닌가요? 정말 무식하게 운전하고, 한결같은 불친절함을 갖기에도 힘들거같은데요? 타보세요. 지옥입니다. 그리고 다른글들에 달린 글을 보니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먼저 영등포 01번 마을버스로 인하여 불편을 겪으시게 되어 죄송한 마음과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신고하신 영등포01번 마을버스 불친절 사항에 대하여 형일교통 운수회사에 통보하여 운수종사자들의 교육을 통하여 안전운전 및 교통법규를 준수토록 하였으며, 향후 동일한 사례가 다시 발생시 행정처분을 통하여 관리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행정처분을통해 관리하실거죠? 이렇게 민원을 거는데도 그 기사님들이 똑같으면 어떻게 하실거죠? |
답변일 | 2020.10.21 19:38 |
---|---|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먼저 영등포01번 마을버스로 인하여 불편을 겪으신 것에 대해 죄송한 마음과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23조(여객자동차운송사업의 사업개선명령)제1항 제9호에 따르면, 안전운송의 확보와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난폭운전․운수종사자의 불친절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민원 접수 후, 영등포01 마을버스 운수회사인 ‘형일교통’ 사무실에 통보하여 접수하신 민원 전반에 대해 전달하였으며 모든 운수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난폭운전과 불친절한 운행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엄중 경고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아울러 운수종사자들에게 민원사항에 대해 전체공지 및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운행 및 응대태도 등 전반적으로 점검 후 개선 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우리구에서도 운수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운수종사자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관련부서간 협의하여 위반사항 발생 시 응당한 처분을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행정과(담당 김지혜, ☎2670-4289)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