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결혼식장 인원제한 관련 규제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여의도 더파티움)
등록일 2021.04.07 18:16
내용 저는 여의도 더파티움에 올해 식 예정인 사람입니다. 코로나대응때문에 하루하루 피말라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거리두기를 격상한다고 하지.. 웨딩홀에서는 식사 로테이션이 안된다고 하지.. 하객들은 우리 가도 되는게 맞느냐 식사는 할 수 있는거냐 묻지.. 무슨 정신으로 준비해 나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여기저기 전화도 해보고 하는데 연회장에 대한 세부기준은 없다, 보건소 보건과에서는 로테이션은 상관없고 99명만 유지를 해주면 된다라고 하는데.. 왜 웨딩홀에서는 무조건 99명 더이상은 안된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여타 다른 웨딩홀만 봐도 99명은 유지하되 큐알코드 찍으면서 로테이션으로 다 돌아가고 있는데 왜 유독 영등포 웨딩홀만 이렇게 규제가 심한걸까요.. 많은걸 바라지 않습니다 ㅠㅠ 제발 식사라도 로테이션으로 먹을수 있게만 해주세요 ㅠㅠㅠㅠㅠ
멀리서까지 축하해주러 오신분들께 값싼 홍삼하나 손에 쥐어주고 보내고 싶지 않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제발.... 간절하게 부탁드립니다....식사만이라도.... 많은거 바라지 않겠습니다...식사 로테이션 꼭 규제 검토 부탁드립니다 ㅠㅠㅠㅠㅠ
하루하루 피말라가는 신랑신부들도 생각해주세요 ㅠㅠㅠㅠ

아동청소년복지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아동청소년복지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1.04.12 15:41
안녕하세요.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결혼식장 연회장 인원제한 방식’과 관련하여 답변 드립니다. 먼저 코로나 19로 인하여 결혼식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심에 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정부는 예방접종 본격화에 따른 긴장도 완화 우려 및 유행 차단에 주력할 필요가 있는 점 등을 고려하여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5월2일까지 현행 2단계를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정부의 시설별 방역지침에 따라 서울시에서는 개별 결혼식당 100명 미만으로 결혼식을 개최하여야 하며, 이는 예식홀 또는 뷔페를 이용하는 모든 하객의 수가 100명 미만이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귀하께서는 99명을 유지한 상태로 하객들이 교대로 식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요청하셨습니다. 식당 인원을 교대로 수용할 경우, 일시적으로 99명을 유지한다 하더라도 식당을 이용하는 최종 인원은 100명을 초과하게 됩니다. 또한 하객 간 교대를 하는 과정에서 동선 겹침 및 밀집도 증가에 따라 집단 감염에 취약한 환경 조성이 우려됩니다. 정부 방역지침 및 집단감염 예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조치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증인원 감축 등에 대한 계약관련 세부사항은 예식업체와 협의 조정하시기 바라며 원만한 협의가 어려운 경우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소비자보호상담중재센터(☎02-2133-4863~4864, 4936)에 상담을 권유드립니다.
다만, 식사인원 제한 완화 등은 정부의 검토가 필요한 사항이므로 서울시에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께 만족스러운 답변 드리지 못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함에 따른 조치임을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영등포구청 아동청소년복지과 고준영 주무관에게(☎02-2670-1623)에게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