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문래공원 가림막 철거 및 주민들 협의 없이 나무를 제거하는 행위는 용서하지 않을 것 입니다.
등록일 2025.09.22 16:37
내용 수고가 많으십니다.

기존 공원 내 수목은 최대한 존치하여 울창한 수목이 있는 공원이 되도록 할 예정임이라고 알려주셨는데요. 그렇다면 문래공원 가림막을 하루 빨리 철거해주시고 원점부터 재검토 해주시길 요청합니다.

주민들 협의없이 나무에 빨간띠 , 파란띠로 제거 및 식재로 구별해서 수십그루의 나무를 없애지 말아주세요. 사람들 눈과 귀를 가린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주민들의 분노를 이끌어내지 마시고 부디 영등포를 위한 곳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정원도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정원도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5.09.25 12:39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구정 발전을 위해 의견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래공원 가림막 철거 및 수목제거 반대’ 관련 민원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현재 주민들의 걱정하시는 우려를 무겁게 받아들여, 공사는 잠시 중단한 상태이며, 공사와 관련된 사항은 조속한 시일내에 주민여러분들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가림막휀스는 보행자와 동선분리를 통해 안전확보를 위한 불가피한 조치였으나, 높이조정 및 통행로 확보 등을 검토중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주민여러분들께서 가장 우려하시는 공원 내 울창한 수목은 공사 진행 시 최대한 존치하여 진행할 예정임을 거듭 약속드립니다. 수십년간 자라온 나무들이 주민들의 소중한 자산임을 저희 구청도 깊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구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주신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정원도시과 김소영 주무관(☎02-2670-3758)에게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