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영등포동주민센터 이용관련 직원의 불친절과 업무 시스템관련 직원의 대처 행동및 업무시간 직원의 행동의 대해 신고합니다.
등록일 2021.08.27 02:32
내용 영등포동 주민센터 박상철직원의 불친절과 업무시간 여직원과의 잡담, 구역질나는 그의 행동을 신고합니다.

8월 26일 17시20분 주민센터 무인발급기를 이용하기위해 주민센터를 방문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지문인식을 수십번을 했지만, 지문 스캔오류라고 나오더군요.
제가 급히 서류를 띄어 다른 공공기관으로 가야 하는 상황에 시간이 몇 십분 남지않아, 1분1초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직원이 있는 창구를 보니, 기본 행정업무를 보는 등초본을 띄는 2개의 창구에만 고객을 응대하는 20대 초반의 남성직원 두분이
열심히 일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고객이 없는 창구중에 출입구 정면 8번창구의 50대중후반의 남성분이 서서 옆 여직원가 얘기를
하면서 웃고 계시길래, 8번창구 남자직원에게 여기 무인 발급기 지문스캔 오류 라는데, 확인좀 해주세요~라고 말씀을 드리니,
8번창구 남자 직원이 "저쪽 직원한테 얘기하세요"라고 투명한 목소리 얘기하고선 다시 옆에 여직원과 농담 따먹기 식으로 웃고 있는 겁니다.
어이가 없는게, 등초본 띄는 창구에는 고객의 업무를 보고 있고, 뒤에 또한 기다리는 고객이 있는데 언제 무인 발급기를 봐 주시는건지??
아무튼 저는 기다리면서 다시 지문 인식을 5-6번 시도하다. 8번창구 직원이 옆여직원과 떠들고 웃는 소리에 기가막혀, 여기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냐고 다시 물었더니, 손가락질로 "저~쪽 행정직원쪽 업무로 그쪽에서 얘기 하셔되요"라고 말이 끝나자마자 또다시 옆여직원과 농담_따먹기 하면서 웃고 있는게 아닌가!!
아니 무슨 50대중후반의 흰머리가 힐끗힐끗한 남성이 무슨 여자를 저렇게 밝히는지, 징그럽고 구역질이 날 정도 였으며, 공무원의 품위가 바닥이라는것을 다시 한번 느꼈네요.
각 창구 마다 업무가 정해져있는거 알고 있습니다.
제가 등본을 띄어 달라고 했나요??
주민센터에 비취 되어 있는 무인기계의 오류를 얘기 한 겁니다. 직원이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메뉴얼이나 기본 상식은 알고 있어야 하지 않나요??
정해진 업무가 있지만, 그렇게 놀며, 옆의 여직원과 떠들고 놀고 있을 시간에 주민의 편의나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방법을 찾는게 낮지않을까요??
제가 일을 보는 동안 쭉 떠들고 웃고 있어서, 성함이 어떻게 되세요??라고 물었더니,

박상철씨 왈~이름은 왜 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H공무원들 사건 이후로 쓰레기같은 공무원이 여기 또 있네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심히 일 하는 다른 공무원까지 욕먹게 하지 마세요. 아직도 옆여직원과 웃고 떠드는 모습이 생각이 나는데, 정말 그 나이에 추하고 역겹고 징그럽기 그지없네요.
내가 내는 세금, 주민이 내는 세금, 국민이 내는 세금이 이렇게 아까울 수가..........
저도 회사 월급쟁이 이지만, 박상철씨처럼 일 안 합니다.
저런 마인드로 공문원을....월급충도 아니고,

등초본 행정업무를 보는 두곳의 직원들은 친절하게 잘 응대해주셔서 감사 드리고, 나이가 어려보여 공익 근무요원인지는 모르겠지만,
좀 보고 배우세요!!
아래 직원들에게 배울점도 많습니다. _꼰대처럼 굴면 대접 못 받습니다.
역겹고 구역질나는 영등포동주민센터, 다시는 이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민원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영등포동주미센터 직원성함 확인을 하니, 박성철님이란 이름이 없네요??
제가 등본업무볼때 창구지원에게 다시 확인까지 했는데, 거짓 성함을 알려주신건지??
내일 직접 찾아가서 다시 물어봐야겠습니다.
만약 거짓 정보를 알려준거라면........

첨부파일의 사진은 창구직원에게 메모지를 얻어 창구번호,직원성함을 듣고 적었으며 메모지를 준 직원에게 한번더 확인까지 했음!!
첨부파일

영등포동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영등포동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1.08.31 16:41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먼저 방문민원 응대 과정에서 본의아니게 귀하께 불쾌감을 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귀하께서 언급하신 직원은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로 현재 영등포동주민센터에서 복지도우미 업무를 수행 중이며, 해당 직원에게는 차후 동일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는 동시에 앞으로 좀 더 세심한 업무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조치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취지를 소중하게 받아들여 더욱 친절한 영등포동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양해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영등포동주민센터(담당 이시헌 주무관, ☎ 02-2670-1054)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께 심려와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