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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공개]구청 민원실 순번대기번호표 발급기 철거 요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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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1.12.22 09:59 |
내용 | 순번대기번호표 발급기가 필요한가요? 대기번호를 받은 다음 기다리고 있는데 A민원인이 끝난줄 알고 제 순서에 일어났습니다. 그런데 B민원인이 자리에 안더니 자기 하던 민원신청을 끝낼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또 기다렸습니다. 그러다 직원 실수로 제 번호를 눌렀습니다. 그래도 B민원인이 끝날때 까지 기다렸습니다. B민원인이 끝났는데 A민원인이 다시 오더라고요 그래도 제차례이니 창구 앞으로 갔는데 A민원인이 자기 차례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순번대기번호표 다시 뽑아야 하는거 아니냐고 말했더니 창구 담당자도 A민원인 차례라고 하더라고요 A민원인은 다시 순번대기번호를 뽑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제가 잘못 알고 있나요? 그 민원인 끝나고 다시 B민원인이 오고 그래서 다 끝나니 제차례는 40분 뒤에 이뤄졌습니다. 제 민원은 10분도 안걸렸습니다. 은행이나 주민센터에서도 다시 오실때 번호표 뽑아오세요라고 합니다. 그 민원인 둘이 끝날때까지 제가 기다려야 하나요? 그때 민원인이 10명이면 다 기다려야하는게 정상인가요? 그럴꺼면 발급기가 왜 필요한가요? 전 작성할거 다 작성해서 갔는데 A민원인도 그렇고 B민원인도 작성을 안하고 창구에서 하고 미진한 부분이 있으면 괜찮은데 처음부터 다 작성하는거 같더라고요 A, B 민원인은 창구 뒤에 바로 앉아서 왔다갔다 하던군요 발급기 철거 안하시면 저도 다음부터 그러겠습니다. 영등포 구청에서만 먼저 번호표를 뽑아 놓고 할 일 다하고 창구에서 작성하고 제 뒤 번호표 무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답변일 | 2021.12.24 15: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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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먼저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쾌감을 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 해당 직원에게 이러한 상황에 대한 문제점을 상세히 안내하였고, 추후에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나간 민원인에 대해서는 번호표를 재발급하여 대기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습니다. ○ 향후 동일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다른 직원들에 대해서도 직원 친절교육, 민원시스템 점검 등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넓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은 민원여권과(☎-2670-3093)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께 불쾌감을 드린 점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