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양평동6가 LH매입 임대주택 건설을 철회하라!!!
등록일 2022.06.07 19:39
내용 양평동6가 주민으로서 현재 추진 중인 『 양평동6가 LH매입 임대주택 』 건설을 제고해 줄 것을 양평동6가 22,000여명의 주민들의 이름으로 강력히 요청합니다.

영등포구 전체 지역이 골고루 개발되어야 하거늘 개발은 일부 지역에 편중되고 낙후시설은 특정지역에만 배치되는 「貧益貧 富益富」 식의 정책 운용에 통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준공업지역이라는 오명하게 그 오랜 기간 동안 쇳가루와 먼지를 들이키며 지냈건만 이제는 지식산업단지, 세차장, 물류창고, 기계식 주차타워를 앞세운 오피스텔 등 온갖 혐오시설을 특정 지역에만 집중 배치하는 모습에 이 지역이 과연 영등포구의 일원인지 의문을 갖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행정권이 살아 있다면 낙후 지역에는 다세대 주택이나 임대주택 및 지산과 오피스텔 건축 허가 대신에 아파트 등의 기본 주택 건축을 유도하여 주거 환경을 쾌적하게 개선시켜 주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영등포 구청에서는 이 지역 주민들의 발전과 복지에는 아랑곳 없이 토지 및 건축법에 규정한 대로의 해석으로 지역을 점점 더 퇴보시키고 있는 모습이 행정기관이 나아갈 본연의 모습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 넓지도 않은 20층 수준의 아파트 2동이 건축될 부지에 LH매입 임대 주택 100여 세대를 건축한다는 것이 말이 되는지요?

현재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좁디 좁은 골목을 끼고 있는 LH매입 임대주택 주변 지역은 앞으로 교통 지옥이 될 것임이 불보듯 합니다.

누구를 위해서 무엇을 위해서 이런 어처구니 없는 행정을 펼치시는 것인지를 묻고 싶습니다.

양평동 6가 주민의 안녕을 위해서? 영등포 구청의 세수를 위해서? 서울시 전체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서???

양평동6가 주민들은 영등포 구청에 아래 내용들에 대해서 주민들과 소통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➊ 『 양평동6가 LH매입 임대주택 』 건축을 즉각 철회하라.

➋ 양평동6가75-1, 양평동6가 75-12, 양평동6가75-13 부지 개발에 최적의 안을 도출하기 위해서 주변 주민들과 사전 간담회 및 공청회를 실시하고 의견을 청취하라.

➌ 양평동6가 지역 내에 더 이상의 빌라 건축 및 지식산업단지, 오피스텔 건축 허가를 중단하라

➍ 지역의 중장기적인 발전을 위하여, 지역 전체를 『 신속통합기획 방식』으로 계획적으로 개발하라.

➎ 낙후된 지역으로 더 이상 방치만 하지 말고, 주변의 선유도공원과 한강공원 및 안양천을 활용하여 水邊 테마형 대표 주거지로 개발하는데 있어서 주민들과 머리를 맞대라. 부동산 개발에 대해서 미천한 지역 주민들이 보기에도 서울시 어디에서 찾아볼 수 없는 개발 호재가 이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점을 간과하지는 말아달라.

➏ 만약에 주민들의 이견을 묵살될 경우에는263세대 동양아파트 입주민, 219세대 한솔아파트 입주민. 82세대 도담빌 입주민 및 주면 22,000여명의 주민들과 합심하여 재산권 수호를 위하여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다.

건축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건축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2.06.16 16:43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구정 발전에 협조하여 주시는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양평동6가 75-1,12,13 필지 신축으로 인하여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하여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양평동6가 75-1,12,13필지 LH공공매입임대주택 주민공청회 개최 요청 사항과 관련하여 해당 신축허가는 환경영향평가법 등 관계규정에 따른 주민공청회 개최 대상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우리구 민원임을 감안하여 해당 신축공사 건축관계자 및 한국토지주택공사에 민원사항을 통보하였으며, 민원조정회의 절차에 따라 개최 요청 공문을 보내주시면 건축관계자 협의체를 구성하여 민원조정회의를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건축허가는 기속행정행위로서 관련법령에 적법한 경우, 인접지 민원을 사유로 거부하거나 규제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니 이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양평동6가 지역 전체를 신속통합기획 방식으로 계획적 개발 요청하신 사항은 우리구 도시재생과 소관 업무로 해당 내용을 소관부서에 전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답변내용 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우리구 건축과(담당 조은슬, ☎2670-3689)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