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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코로나유행중 문래동주민센터의 근무환경
등록일 2022.07.29 17:07
내용 오늘 민원업무로 인해 문래동 주민센터를 방문할 일이 있었습니다.
평소 붐비던 모습보단 민원인이 많지 않았지만 상대적으로 주민센터 근무직원의 업무공간은 굉장히 좁고 답답해 보였습니다.
코로나로 거리두기 기준에 맞춘 일반 기업이나 타 관공서보다 책상간 간격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좁은 공간에 많은 사람이 일처리를 하다보니
업무능률도 떨어질 정도로 더워보였습니다.
요즘 다른 주민센터의 근무환경은 넓고 쾌적하게 배치되고 민원인 대기공간도 여유있게 만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유독 문래동 주민센터만
좁고 열악해 보입니다.

2층과 3층 공간을 활용하거나 서류 열람실을 재배치 하는 방향으로 좀더 넓고 쾌적한 주민센터를 운영하는 것이 민원인이나 근무자분들의
업무처리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코로나 재유행으로 문래동주민센터 분들과 민원인분들이 좁고 열악한 환경 때문에 더 큰 감염위험이 있어 보이기에 민원을 올립니다.

문래동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문래동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3.05.15 17:21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 입니다.
우리구 구정에 관심 가져주시고 의견 주신 점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문래동 주민센터 동청사는 2007년도에 준공된 건축물로 당시 문래동 행정운영 상황을 고려하여 현 위치에 자리하여 지금까지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일반행정 이외에도 보편적인 복지민원의 제공 및 주민자치회관으로 기능 등 지역주민의 행정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우리구와 문래동 주민센터는 지역 주민들에게 좀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귀하의 의견과 같이 현 동청사의 시설규모의 한계에 따른 사무공간 및 민원 대기실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현실이나 사무환경 개선에는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으로 즉시 해소할 수 없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 동주민센터 내 사무공간 및 민원실 대기공간에 대한 효율적인 재배치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시설환경 개선 예산을 확보하여 보다 더 쾌적한 동주민센터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제안사항에 대하여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문래동주민센터(☎02-2670-1178, 권경미)로 문의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