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문래공원 왜 갑자기 틀어막고...
등록일 2025.09.10 15:17
처리예정 정원도시과에서 2025.09.15 까지 답변예정
내용 출근길에 보니 공사 차량 등으로 공원이 막혀서 돌아갔는데요. 갑작스럽게 또 공원에 무슨 짓을 하려는지 겁부터 나네요.
물길인가 뭔가 이상한 거 만들어놓고, 흐르지도 않는 물 여름이면 오염수길이 되고 마는 실패작.
그것도 모자라 이번에는 무슨 황톳길도 만들고 나무들도 정비하고 어쩌고 그런다고 하네요.
주민설명회를 하긴 한 모양인데, 아마 대부분 출근해서 참여 못하는 평일에 했겠지요?
주민설명회를 했으면, 미참여 주민들도 알 수 있게 충분히 공원 개조 계획의 골자나 내용을 홍보하고 알렸을까요?
알렸다면, 문래동에 20년 넘게 산 나는 왜 전혀 모르고 있다가 이제서야 출근길 막힌 후에 알게 됐을까요?
남들 한다고 충분한 검토와 분석, 의견수렴도 없이 그냥 무작정 따라하면 남는 것 주민 불편과 예산 낭비, 구청 이미지 하락 뿐입니다.
황톳길 비오면 개판되는 거 여러 곳에서 봤어요. 비가 안오면 메말라서 쩍쩍 갈라지고 먼지 날리고.
멀쩡한 나무는 왜 잘라 없애려 합니까? 더 심어도 모자랄 판에,
봄이면 몽환적인 벚꽃 터널을 선사하고 여름이면 짙푸른 녹음을 주고 가을이면 황금빛 낭만을 주고 겨울에는 스산한 정취를 주는 나무들인데..

예산이 얼마인지는 모르겠는데, 수십억 예산 하지 않아도 될 일에 낭비할 거면 차라리 산책로의 낡은 우레탄 바닥을 교체하고 1번 출구 비오는 날마다 배수가 안돼 홍수 나는 거나 해결해주시고...네? 그래주기시 바랍니다.

일부 제가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을 수도, 사실이 아닌 부분도 있겠지만, 일부인 그거로 제가 올린 글의 전체 취지를 무시하지는 마시고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