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제목 | [공개]영등포세무서 신축완공은 도대체 언제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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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3.01.13 08:32 |
내용 | 2016년부터 영등포세무서 신축부지 주변에서 소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2017년이면 완공될거라는 신문기사를 보고 계약을 해서 가게를 시작했는데, 어느덧 2023년이되었네요. 그동안 이곳 주변은 하나둘 사무실이 빠져나가고 식당들도 줄이어 문을 닫고 있습니다. 그나마 상권을 유지해준 주변 고시원은 건물주가 사무실로 용도를 변경하겠다하여 이제는 주거하는 사람들도 없어지고, 새로 지어진 건물은 분양시기를 잡지못하여 결국, 이곳에 머물러 있는 상인들만 고스란히 세무서 미완의 여파를 감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건물주가 임대료를 낮춰주지도 않구요. 코로나도 지나가고 약해졌는데, 이건 해도해도 너무한 것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제 자신이 너무 원망스럽고, 누구의 탓도 할 수 없는 이 상황이 답답합니다. 답답한 속을 달래러 주변 상인들과 함께 이야기할때면 제가 가서라도 땅을 파고 싶다 이야기합니다. 다른 건물들은 6개월이면 건물의 모습이 갖춰지는데 도대체 세무서는 아무리 지켜봐도 소식이 없네요. 공사가 지연되는 동안 이곳 주변은 할렘가처럼 변해가고 있습니다. 너무나 무책임한 행정에 속이 상합니다. 유치원에 다니던 아이가 어느덧 초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을만큼 흘러버린 시간. 위드 코로나가 된지도 1년이 지난 이 시점에 누가 이 공사를 챙기고 있는지요. 간절한 바램은 빨리 공사가 끝나서 제가 생각했던 대로 활기찬 상권에서 손해본거 조금이나마 메꿈하고 나가는 겁니다. 희망고문 그만 당하고 싶습니다. |
답변일 | 2023.01.16 17: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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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민원 내용을 검토한 바, 이는 소관기관인 영등포세무서에서 처리할 사항으로 판단되어 제출하신 사항을 해당 기관으로 이첩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사항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잘 해결될 수 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경우 영등포구청 감사담당관(담당 노기남, ☎02-2670-3025)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