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제2세종문화회관: 문래동 주민을 원숭이로 아는지...
등록일 2023.04.14 17:32
내용 조삼모사도 유분수죠? 서울시가 부지를 강제로 가져가지도 않은 것을 되찾았다고 표현을 하는 다이얼로그는 주민을 우습게 아는 처사네요. 심지어 앞잡이까지 내세워서 현수막도 걸고......이 같은 사태가 벌어진 것은, 하급 공무원이 민원인에게 앵무새 같은 댓글 달게 고생 시키지 말고, 누구의 무엇 때문인지 일자 별로 낱낱이 공개해야 하지 않나요? 억지로 강변하는 구청 문화 시설은 누구 돈으로 언제, 어떻게 건설할 건지도 궁금하네요. 여의도는 문래동이 아니잖아요.

문화체육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문화체육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3.04.19 16:31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구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소중한 의견을 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2세종문화회관’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서울시가 문래동 구유지 반영구 무상사용이 불투명한 상황을 타개하고 수변 랜드마크 문화시설을 건립하고자 “제2세종문화회관 여의도공원 건립”으로 결정함으로써, 문래동 구유지 활용방안 결정권한이 우리 구민 품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로써 우리 구는 관내에 제2세종문화회관 조성을 유지하고 또 우리 구민들이 주도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칭)영등포예술의전당까지 건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향후 각계각층 구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서울시, 시·구의회 등과 다각적인 협의를 통하여 구민들이 필요로 하는 시설이 도입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정 발전을 위한 귀하의 고견에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점은 영등포구 문화체육과(☎02-2670-3144)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