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문래 제2세종문화회관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무슨 근거로 가림막을 철거합니까?
등록일 2023.05.10 18:11
내용 문래 제2세종은 행정절차가 끝난 사업입니다.
여의도 부지는 아직 사업 검토 전입니다.
타당성 조사며 아직 넘어야할 산이 많습니다.
예산 남아있는 문래동 사업 그대로 두시구요
여의도 부지 검토부터 제대로 하고 진행하세요.

가람막 설치 비용 3천만원 돈이 없어서 서울시 예산으로 설치했는데
나중에 다시 설치하려면 예산 낭비입니다.
구청장 임기 안에 얼마나 예산 낭비 하시려고 쓸데없는 일을 만드시나요?
주민들 저지하기 힘듭니다. 주민들 피곤하게 하지 마시고 제발 중단 부탁드립니다.

문화체육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문화체육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3.05.16 17:05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구정 추진에 많은 관심을 보여 주셔서 감사하며, ‘제2세종문화회관’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 구는 제2세종문화회관 건립부지가 관내 여의도공원으로 이전됨에 따라 기존 문래동 구유지에는 구민과 지역문화예술인들이 주도적으로 이용하는 구립 복합문화시설을 건립하고자 합니다. 시설 착공 전까지의 행정절차 추진 기간 동안, 답답한 가림막을 제거하여 공간 개방감을 높이고 주민을 위한 임시편의시설로 활용할 예정이며, 이러한 내용은 그동안 각종 언론 인터뷰와 영등포구 소식지, 주민 간담회 등을 통하여 구민들께 여러 차례 알려드렸습니다.
아울러 서울시가 “여의도공원 제2세종문화회관 디자인 국제공모”를 공식 발표(2023. 5. 15.)하였고, 관내에 대규모 문화시설 2개소를 조성하여 구민들의 문화향유권을 더욱 확대해 드리고자 하는 계획이 차근차근 실행되고 있습니다. 향후 구립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세부계획 수립 과정에서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문화진흥에 도움 되는 시설로 조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구정 발전을 위하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문화체육과 유미라 주무관(☎ 02-2670-3144)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