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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개]신길7동주민센터 이용 불편 - 황서신 주문관님의 업무 실수(주택임대차 계약신고 관련)
등록일 2023.06.27 11:21
내용 안녕하세요 박수연 입니다.
불편사항 접수합니다.

6월 23일 금요일 오전 11시경 주택임대차 계약신고를 위해 저는 신길7동 주민센터에 방문했습니다.
15,000,000원으로 보증금 산정되어야 하나, 150,000,000원으로 잘못 발급해주셨습니다.

불만 1 - 업무 실수 (위 설명과 같이 잘못된 금액으로 업무 진행)
불만 2 - 업무 실수에 대해 주무관님께서 스스로 알아차리지 못하고 제가 지적을 하고 나서야 수정해주셨습니다
불만 3 - 본인의 실수로 인해 제가 불편을 겪게된 상황인데 사과의 말씀 없었습니다
불만 4 - 이 같은 상황에서 어느정도의 시간이 추가로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과 양해가 없었고 제가 직접 물어봐야 했습니다
불만 5 - 분명 황서신 주무관 옆에는 다른 직원 (경력이 많아보임)이 있었으나 옆에 있는 여성 직원분은 일을 도와주지 않으셨습니다.
불만 6 - 저는 약 30분간 식사를 하고 다시 주민센터를 방문했는데, 번거롭게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했고 멀뚱멀뚱 서서 기다리는 저를 도와주는 직원 한명도 없었습니다

제가 바라는 점
황서신 주무관님&신길7동주민센터장님 두 분 저에게 각자 자필로 사과편지 써서@gmail.com로 먼저 보내주시고, 이메일 송부 후 2일 뒤 평일에 제 휴대폰 번호 (2467로 끝남) 전화해서 사과하세요
참고로 본 이메일에는 진심어린 사과의 말과 함께 / 당시의 상황을 육하원칙에 따라 설명하고 / 앞으로 어떻게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 기술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박수연 드림
첨부파일

신길7동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신길7동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3.06.30 17:37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귀하께서 신길7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민원 업무를 보시는 과정에서 직원들의 업무처리 미숙과 부족한 안내로 불편과 마음 상하신 점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길7동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 업무처리 과정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2022년 5월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 시, 보증금액 1천5백만원을 1억5천만원으로 잘못 등록한 것은 당시 담당 주무관의 업무 실수였습니다. 2023년 6월 23일 계약기간 연장에 따른 월 차임 금액 변경으로 주민센터를 방문해 주셨을 때 기존 담당자가 변경되어 금액 실수 건이 즉시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귀하의 업무를 담당하였던 황서선 주무관이 금액 수정에 앞서 오기재 처리에 대한 안내와 전체적인 업무처리 소요 시간을 말씀드리지 못했으며 업무처리 주무관 외에 다른 직원은 민원24를 통해 접수된 민원 처리 중으로 도움을 드리지 못했습니다.
주민센터를 다시 찾으셨을 때 대기 민원 처리로 시간이 지체된 점 등 귀하께서 불편을 제기하신 모든 사항에 대해 다시 한번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우리 구에서는 정확하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귀하께 불쾌감을 드린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고 죄송하게 생각하며 이번 사례를 거울삼아 더욱 주기적인 직무교육 및 친절교육을 통하여 앞으로는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구정 및 동정에 대한 관심과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 사항은 신길7동 주민센터(☎2670-1355, 담당자: 최민영)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끝으로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