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제목 | [공개]민원여권과 OOO 주무관 CS교육 요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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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3.08.03 12:51 |
내용 | 안녕하세요 금일 미성년 자녀 가족관계등록부 변경을 위해 영등포구청에 방문했습니다. 폭염경보가 발령된 상황이고 구청이 모든 주민들 근거리에 위치한 것도 아니고 구청업무를 보려고 매번 휴가를 낼 수 있는것도 아니기에 왠만하면 한번 방문에 업무처리가 다 되었으면 싶어서 전일 타 구청에 가족관계등록부 변경 및 여권 업무가 한꺼번에 처리 가능한지 문의하였고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구청마다 업무프로세스가 다르지않다고 당연히 생각했는데 여권과 OOO 주무관은 안된다로 일관하더군요 유선 확인한 구청에서는 민원인이 여러번 방문하는 것이 불편하니 재량껏 하고 있다고하고, 그래서 어려운 일이 아니라면 해당 구청에서 처리하는 프로세스를 좀 확인해줄 수 있는지 요청했습니다. 물론 구청마다 사정이 있겠지요... 고객 서류 안맡아주고 싶을 수 있지요... 업무처리가 되고 안되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업무처리가 안되었더라도 구청마다 사정이 다르며 규정 상 개인의 서류를 보관해드리기는 부담스럽다 죄송하다했으면 당연히 이해했을겁니다. 그런데 이 더위를 뚫고 지하철을 갈아타가며 마주한 기관의 직원에게....영등포구청 민원여권과 OOO 주무관에게 이런 불친절을 겪어 하루종일 불편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OOO 주무관이 한 이야기는 안된다. 가족관계등록부가 다 정리되어야만 신청가능하다. 지금은 기존 내용으로만 여권신청이 가능하다 워딩으로는 별 것 없는 이 얘기를 하는 동안 표정, 말투, 눈빛 어떻게 말로 설명해야할까요 구청직원도 개인의 성향이라는게 있을텐데 무조건 민원인에게 웃으며 응대하라 친절한 말투를 사용하라 공감하라 이런거까지 바라는거 아니잖습니까 최소한의 매너와 민원인 응대 요령을 위한 CS교육이 절실해보입니다. 저에게만 그런 표정을 짓고 그런 말투를 사용하며 그런 눈빛을 보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추후 교육 및 교육결과에 대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일 | 2023.08.07 16: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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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구청장에게 바란다(민원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80687)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민원 응대 불친절 직원의 태도 개선 교육 필요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귀하께서 여권 발급 신청 중 직원의 불친절로 불편을 겪으신 것에 대하여 깊은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담당직원에 대해서는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차후 여권 민원 처리과정에서 민원인께 불편함을 드리는 일이 없도록 응대 대화법 및 태도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직원 교육과 지도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민원여권과 유정희(☏02-2670-3148)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