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정말 기분 나쁘네요 주었다가 뺐는건가요?
등록일 2024.06.13 16:16
내용 2024년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 사업 선정 되었다는 문자와 체크 카드 발급 하라는 문자가 왔습니다.
보내 준 사이트에 들어 가면 20만원이 있고 카드 발급에 대한 팝업이나 어떤것도 없습니다.
제가 인대 파열로 수술 후에 정신이 없는데 이런 문자를 1통 보내고 취소 되었다는 문자를 보냈네요
그것도 3500명 선정 중에 대부분은 신청했다고 하는데 본인들이
안내 문자를 모든 사람이 100% 할수있게 쉽게 하지 않았는데
제가 20만원이 사라진건데 다른 사람은 했다라고 하는 응대는 몬가요?
저는 얼마나 신청 했고 얼마나 못했는지 데이터 주세요
본인이 돈이 20만원 없어져도 그렇게 할건가요?
남들은 했다라고요 동조만 해도 이렇게 기분 나쁘지 않겠네요
자료 보내 주세요 저는 이렇게 시스템을 오해하게 만든것도 이해가 안되서 시스템 개선일자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교육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미래교육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4.06.18 14:13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데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의견 주신 영등포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상담센터의 응대가 미흡했던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향후 민원 응대에 더욱 세심하게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영등포 평생교육바우처는 실물카드 발급 후 사용이 가능하므로 최초 선정 문자에 카드발급 안내를 하였습니다.
카드발급기한은 당초 5월 31일까지였으나 더 많은 구민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도록 6월 5일로 연장하였으며, 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발급 독려를 위해 카드미발급자 대상으로 안내문자 발송 및 유선 연락을 드렸습니다.
4월 15일 최초 선정 문자에 카드발급 안내가 되었으며, 6월 3일 카드발급 독려 문자 발송 및 6월 4일 유선 연락 드렸으나 연결이 되지 않아 통화는 불가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또한, 지역상품권 chak 앱의 카드발급 팝업은 선정자 발표일인 4월 15일부터 6월 5일까지로 설정되어 표출되었으나, 개인 앱 설정에 따라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카드발급 신청현황에 대해서는 올해 선정자 3,500명 중 3,405명(발급률 97.3%)이 발급신청하였습니다.
영등포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은 구민의 바우처 사용 편의를 위해 선정자 전원에게 포인트가 일괄 선지급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포인트 선지급 후 카드발급신청에 대해 안내문자 발송 및 상담센터 운영을 통한 유선 안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센터의 응대가 미흡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추후 실물카드 발급 및 미발급시 취소된다는 점에 대해 보다 명확한 공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미래교육과(담당 박이슬, ☎02-3457-7010)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