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구청 정문 입구에 갑자기 7층짜리 건물이 들어선다면.....
등록일 2015.08.06 20:24
내용 신길1동 경남 아파트 주민입니다.
경남아파트로 들어서는 입구는 대로 좌우의 건물 사이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한쪽건물은 고층 오피스텔 또 한쪽은 단층 화장품 가게이며 고층오피스텔 입구에는 건널목 신호등이 있고
그 신호등을 건너면 우신아파트 영등포 여고 대윤병원 등으로 향하며 출퇴근때는 많은 인구가 이동을 합니다.

특히 중국등 외국인들이 신길동에 많이 거주하는 탓에 출퇴근때는 신호등 신호를 받고는 빨리 건너려고 건널목길을 무시하고들 건너는 탓에 아파트에서 나가는차량 들어오는 차량으로 항상 교통사고 위험이 도사리며 아파트 앞 신호에서 가끔은 불법 유턴이라던지 맞은편에서 신호받고 좌회전 하는 차량등으로 언젠가는 대형 사고가 일어 날 수 있는 지역이고 위험합니다.

아파트 입구로 들어와 아파트 내 출입구 도로옆에 단층짜리 허름한 건물이 있었고 건물은 사무실용으로 사용했고 그냥 차량이 하루 몇대 출입 안하고 해서 주민들이 그렇게 불편함이 없어 그대로 묵인하며 지내 왔습니다.

그러나 얼마전 그곳을 어느 누군가가 매입했고 그곳에 7층짜리 건물을 올리고 상가및 사무실 주택등 다용도로 사용 한다면서 건물을 짓겠다며 기존건물을 철거 하는 황당한 일이 발생 했습니다.
당연히 아파트 주민들이 가만히 있을리 없죠!

아니 아파트 출입구로 들어와서는 좌측방향에 건물을 세우면 그리고 상가가 생기고 한다면 그것도 술집이나
커피샵이나 식당등 이라면 그앞이 그렇지 않아도 복잡하고 위험한데...어떻겠습니까?
그리고 그땅을 매입해서 건물을 짓는 분은 건물을 지어 완공후 매매를 한답니다.
주민들을 그렇게 멍청하게 바보로 생각하다니......

구청에서는 어떻게 그곳에 건물을 지으라고 허가를 내어 줬는지는 모르지만 참 황당할 뿐입니다.
구청 입구로 들어가 그러한 건물이 들어 선다면 허가 할건가요?
아님 그건물을 허가해준 공무원들이 이곳 아파트 살아도 그렇게 허가 해줄 수 있을까요?
아님 담당 공무원이 사시는 아파트 입구에 그렇게 건물이 들어서도 허가 해줄건가요?
아님 구청장님이 이곳에 사신다면 그건물을 짓도록 허가할 수 있는건가요?

아파트 주민들의 엄청난 위험과 불편함을 건물을 짓고 매매하는 분들을 위해서 감소 하라는 건가요?
좀더 신중하고 주민들을 우선적으로 하는 행정으로 처리 하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건축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건축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5.08.09 09:03
1. 이기우님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이기우님께 우리구 신길동 52-1호 지상 건축허가로 인해 걱정을 끼쳐 드린 점 안타깝게 생각하며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그 동안 아파트 주민들께서 수차례 동일한 내용으로 저에게 편지를 주셨으나 건축허가 신청은 건축법 등 관련규정에 적합한 경우에는 반드시 허가처리 되어야 하는 기속행위로 우리구에서 재량을 발휘하여 건축허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님을 알려 드리오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인접 대지 건축으로 인하여 걱정을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민원 처리와 관련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 우리구(처리부서 건축과, 담당 서인철 ☏02-2670-3688)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도록 지시하였습니다.
이기우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영등포구청장 조길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