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주차장 뺑소니 사고 입니다.
등록일 2015.09.03 14:43
내용 구청장님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오라 영등포구청 공무원 및 영등포 시설관리공단의 대응에 대해 한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회사 면허세를 내기위해 2015년 8월 17일 영등포 구청을 찾았습니다.
구청에 있는 당산 공원주차장 지하 2층에 주차를 하고 면허세를 내고 주차요금 300원을 지불을 하고 회사로
복귀 하였습니다. 그 때까지만 해도 차량이 파손 된것을 몰랐습니다.
퇴근을 하고 집에와서 차량이 파손 된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8월18일 회사에 가서 cctv를 확인 하였습니다. 8월 17일 출근 당시 차량모습과 영등포구청으로 출발 할 당시 차량
모습을 확인 하엿는데 아무런 이상이 없었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구청에서 업무를 보고 복귀하는 장면에서 파손됐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8월 18일 당일 영등포경찰서 교통조가계에가서 사고 접수를 하고 영등포구청으로 사고 사실을 말하고 총무과 직원이라고 하시는 김정배씨와 (010-8748-****) 지하 2층으로 이동하여 파손된 제차량을 살펴 보았습니다. 8월17일 당시에도 지하2층에는 구청고무차량인 화물차와 다른 차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김정배씨는 파손된 차 부위와 묻어있는 페인트 색깔을 보고 공무차량인 화물차와 대조를 하였습니다. 자하 2층에는 cctv가 분명히 설치되어져 있었습니다. cctv확인은 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확인할 수 없다고 얘기해서 그 당시에는 할 수 가 없었습니다. 8월19일 영등포 관리공단 담당인 유상욱 주임과 통화를 하고 유상욱주임 외 1명과 함게 회사로 방문하여 cctv및 파손차량을 확인을 하고 갔습니다. 그런데 오늘까지 아무런 대응도 답변도 없습니다.그리고 8월 31일 총무과 직원인 박신규씨와도 통화해서 상황을 전하였고 박신규씨께서 알아보고 연락을 준다고 한지 3일이 지났습니다. 17일이란 시간을 보내면서 차량수리도 못하고 스트레스로 인해 회사업무도 잘 못 보고있습니다. 구청장님 제가 형사도 아니고 구청직원도 아닌데 가해차량 범인을 어떻게 찾을 수 있겠습니까? 저는 영등포구청에 면허세를 내기위해 방문하였고 영등포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에 주차를 해서 주차장 내에 있었던 구청공무차량인 화물차에 의해서 제 차가 파손된 것입니다. 구청에서도 그렇고 공단에서도 그렇고 운전자를 찾아서 배상을 하게금 조치한다는데 말이 안돼는 소리인것 같습니다. 구청장님께서 조치를 취해주 십시요.
첨부파일

소통기획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기획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5.09.08 14:12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먼저 우리 구정 발전을 위하여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요청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는 2015. 8. 17(월) 당신근린공원 공영주차장 이용 후 익일, 당 주차장 내에서 차량 파손(흠집) 사고가 발생되었다는 의견을 주차관리원 및 총무과 직원에게 통보하셨습니다. 또한,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본부에도 동일한 내용으로 통보하시어 그에 따라 공단 직원 2명이 고객님을 내방하여 해당 차량과 고객님 입주 건물 CCTV를 확인하였습니다. 이후 공단에서는 고객님의 의견에 따라 해당 주차장에서 사고가 발생되었을 수도 있다는 가정 하에 공무수행 차량(트럭)에 대한 확인과 해당 시간대 입출차(월정기 및 시간주차) 기록 등을 확인 하였으나 사고와 관련된 명확한 특이점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고객님께 유선으로 연락드려 관련 내용을 설명 드린 바 있습니다.
그리고 구청 총무과에서도 각 부서 서무주임에게 내용을 전파하였고 회신 의뢰하였으나, 부서로부터 회신을 받은 것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영등포경찰서에 사고 접수를 하셨으며, 우리 공단 관계자가 영등포 경찰서 교통사고 조사계에 출석하여 진술서를 작성하였고, 사고조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전에 말씀드렸다시피 공단에서는 경찰에서 진행하는 사고 처리에 적극 협조하여 조속한 처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로써는 당산근린공원 공영주차장에서 해당 사고가 발생되었다는 점을 명확하게 판단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배상의 책임은 경찰의 사고조사 결과에 따라 조치할 예정임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청 차량사고로 확인될 경우 빨리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총무과(담당 박신규 ☎2670-3317) 및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담담 유상욱 ☎2650-1436)로 문의하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