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제목 | [공개]민원실 민원인 민원서류 작성대(책상 및 의자) 설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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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6.02.05 14:44 |
내용 | 제가 며칠 전 귀청 민원실에 가족관계 민원신청을 하러 간 적이 있었습니다. 담당 직원의 친절한 안내와 지도로 잘 처리하고 왔습니다만, 한가지 건의 드릴 사항이 있어 제안하는 바입니다. 민원인이 서류를 작성할 때 민원실 가운데 2곳인가에 설치되어 있는 신청서류 비치대에 선채로 구부려서 작성하게 되어있습니다. 작성 도중에 다른 민원인들이 민원 신청서류 양식을 찾는다고 할 때 비켜줘야 하는 등 여간 번거롭고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의 생각에는 창문쪽 밑부분 벽에 붙여서 긴탁자를 설치하고 간이 의자를 놓아두면(불필요시 간이의자를 탁자 밑으로 밀어 넣을 수 있음) 민원인이 민원서류 작성 시 앉아서 안정된 자세로 작성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실무자께서 타당성 유무를 잘 연구 검토하여 민원인들의 편의를 제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
답변일 | 2016.02.15 13: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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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 귀하께서 건의하신 민원실 민원서류 작성대 (책상 및 의자) 건의에 따른 답변을 드립니다. - 현재 우리구청 일반민원실에 비치되어 있는 민원서류 비치대에는 많은 종류의 민원신청 서와 “견본 민원신청서”를 두어 처음 방문하여 민원서류를 작성하는 민원인들에게 도 움을 주고 있으며, 민원인이 많을 시 대기하기에 불편이 없도록 민원인 쇼파 및 각종 민원 편의시설 (복사기, 팩스, 각종 도서 비치대) 및 환경미화 차원의 수족관, 화분등 을 설치하여 민원인들이 이동하는 동선에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배치를 하였습니다. - 또한, 2016년 1월부터 매월 1회 운영 예정중에 있는 『세금문제 현장 소통의 날』 현장 상담실 운영 등 민원실 내의 여유 공간이 부족한 상태임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 며, 민원서류 작성시 많은 민원으로 서류 작성이 어려울시, 주변 민원대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민원 안내를 실시하는 등 향후 민원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민원여권과(☎2670-3080 임경혜)로 전화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