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공사장 및 시장 소음 방지대책 요청
등록일 2016.03.02 13:56
내용 저희는 문래로164 sk리더스뷰 관리사무소입니다.

최근 저희 단지 옆 공사장(업무용복합시설 신축/ 문래동 55-18)에서 새벽4시 전후부터 아침까지 장비와 트럭 등을 동원하여 를 동원하여 공사장의 굴착 흙을 상차후 운반하는 소음으로 인하여 입주민들의 민원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새벽에 소음을 내며 공사한다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확인 후 조치 부탁 드립니다..

아울러 영일시장에서 새벽에 지게차 소음(후진시 발생하는 경고음)과 세원상회에서 냉동어류 상차시 발생하는 소음으로 밤잠을 설친다고 신고하는 민원이 많습니다.. 영일시장에 확인하셔서 조치 부탁드립니다.

소통기획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기획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6.03.07 18:06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먼저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좋은 의견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공사장 소음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문래동55-18 영씨티 재개발 공사 현장은 지하 터파기 공사 중에 있으며, 점검당시 소음 발생 작업은 진행치 않고 있는 상태였으나, 아침 이른 시간 상차시 피해가 우려되는 민원사항임을 감안하여 현장관계자에게 주위 주민의 특히, 평온한 주거 생활환경이 요구되는 아침 시간대(07:00이전)에는 특정공사장비 사용 시간을 준수하고, 토사 상차 차량의 주거 시설 대기를 피히는 것은 물론 공회전도 일체 금지할 수 있는 자체 교육을 실시토록 행정지도를 하였으며, 공해요인(소음, 먼지) 발생 억제를 위한 시설 제반 관리에 철저를 기해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아울러 영일시장 세원상회를 현장 조사한 결과 작년 여름부터 sk리더스뷰와 약속한 내용대로 월요일에만 오전 6시 경에 냉동어류(동태) 분리 작업을 하고, 나머지 요일에는 오후에 작업을 하는 방식으로 주변 주민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관련 민원내용을 전달하고 앞으로 소음과 관련하여 더욱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거듭 당부하였습니다.
또한 지게차 후진 경고음과 관련한 소음 문제는 우선 업무상 안전과 직결된 민감한 사안임을 감안하여 주시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영일시장 상인회 및 지게차 사용 점포와 협의하여 법적 허용범위 내에서 경고음을 없애거나 줄이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영등포구 지역경제과 (담당 박영민 ☎2670-3430), 환경과(담당 정래광 ☎2670-3467으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히시고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