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제목 | [공개]주차 행정과의 직무유기 및 부실한 시스템 |
---|---|
등록일 | 2016.05.12 10:14 |
내용 | 구청장님 저는 여의도에 직장이 있는 경기도 시민입니다. 갑자기 배가 아파 화장실에 차를 세워놓고 화장실에 갔다왔더니 주차구역이 아니라 과태료스티커가 발급되어 있어 지정주차 장소가 아니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주위를 둘러보니 다른차들도 불법주정차인데 저만 발급되어 있어서 이는 형평성에 문제가 있어서 다른 차들도 다 주차단속을 하라고 민원을 2번이나 접수했는데 하도 신고가 많아 순서대로 하니 양해해 달라고 해서 기다렸습니다. 민원접수자 이름도 기재하길래 저는 과천처럼 민원제기하면 업무처리 후 문자메세지가 온다고 생각했는데 과천보다 허술한 업무처리를 보고 사실 조금 실망했습니다. 인도에 차를 걸치고 장사를 하는 부분도 도보에 불편하니 처리해달라고 했는데 하루종일 처리가 안됐습니다. 민원접수만 받고 처리를 게을리하는 직원도 문제지만 순서대로 해서 하루를 넘긴다면 차라리 단속 기동조를 늘리거나 불법주정차 CCTV를 달아서 정말 공평한 행정을 하는게 제가 세금내서 주는 그분들의 월급이 아깝지 않을것 같습니다. 저는 접수자 그리고 순서를 핑계로 민원을 무시하고 업무를 태만이 한 19 기동조에 대한 중대한 경고와 민원권을 무시당한 제게 정중한 사과를 요청합니다. 이것이 제 잘못이라고 판단해서 이또한 거부된다면 저는 제 주장의 정당성을 위해 다시 상급기관에 제기할 것입니다. 제가 근무 시작하자마자 민원처리에 대해 묻자 컴퓨터가 에러라 확인이 안된다고 하는데 영등포구청의 대국민 업무 준비가 이렇게 낮은 수준일리는 없다고 판단합니다. 그리고 결과를 전화달라고 하는데 1시간 동안 연락이 안옵니다. 1시간 동안 컴퓨터가 에러일까요? 컴퓨터를 바꿔 주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컴퓨터로 행정을 처리하다보니 시급하게 주차단속을 하지 못하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믿어야하겠지만 저는 제가 2번 민원한 부분이 성질나서 한거라 판단하고 도로 노점차도 연락 안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노점상 문제는 다른과 업무인데 그것도 순서대로 해야해서 하루가 넘게 처리가 안되는걸까요? 이것만으로보면 영등포구청 전체가 직무유기입니다. 어떻게 구청을 믿고 이곳의 회사에서 근무하겠습니까? 이 글은 분명 비서가 먼저 확인할텐데 구청장님이 불편할까봐 보고 안한다면 전 또다시 확인해서 비서의 직무유기도 제기할 겁니다. 국민을 위한 행정은 도로같은 제반시설이 잘 정비돼 있는게 다가 아닙니다. 공평하고 투명하며 처리 후 관리까지 다 돼야 그게 구청장님이 당선될 때 틀림없이 공약하셨을 참 행정입니다. 영등포구청과 구청장님에 대한 실망이 배가되지 않도록 아래 사항 처리 부탁드립니다. 1.공평한 주차단속 2.신속한 민원처리와 결과 공지 3.직무태만 직원들에 대한 구청의 경고 4.민원권을 무시한 해당자들 전원 사과 |
답변일 | 2016.05.17 13:28 |
---|---|
○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 우리 구 주차행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주신 민원사항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우리 구는 도로교통법규정에 의거 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상의 모든 위험과 장애를 방지하고 제거하여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을 확보함을 목적으로 지속적인 불법주·정차 단속을 실시하고 있는 과정 중에 선생님의 차량이 단속된 점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선생님께서 지적하신 단속의 형평성에 대해서는 단속 당일 선생님의차량뿐만 아니라 그 장소부근 다른 차량에 대하여도 전부 단속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전화민원에 대하여는 인력관계상 일일이 다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여 드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또한, 선생님께서 단속되신 후 인도주위에 노점차량 등에 대한 단속 요청사항에 대하여는 근무직원들간에 연락 연계미숙으로 민원이 신속하게 처리되지 않은 부분과 민원 접수 후 처리결과를 전화로 연락해 달라는 부분에 대해 연락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 아울러 이번 사례를 통하여 향후에는 이러한 일이 다시는 재발 되지 않도록 직원들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사오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선생님의 소중한 고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주차관련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더욱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주차문화과(☎ 02-2670-3924, 신동희)로 연락주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선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