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불법주차견인
등록일 2016.07.16 22:46
내용 참고 지나가려고 했는데 다시 글을 올입니다.
영등포공원 뒷쪽 불법주차관련하여 글을 씁니다.
공원바로 뒷쪽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는 빌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러나 그 빌라방향으로 진입하는 좁은 길엔 이곳과 거리가 있는 쪽에 거주하는 분들이 불법주차로 주말마다 난립니다.
심지어 주차장앞에 불법주차를 하고 연락처도 없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역시 오늘도 주차장앞은 물론이고 주차견인 표지판 아래에도 주차해놓았네요.
이런 불법주차 차량때문에 이 길을 지나가는 차가 방금전사고가 났습니다.
첨부한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불법주차자량으로 인해 코너를 꺽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또한 사고차 뒤의 흰차량은 저희 주차장 앞에 주차를 한 상태입니다.
주차장 앞 주차차량을 차를 사용하지 못한적도 몇번있습니다.

불법주차차량때문에 격는 문제로 주말에 전화하면 오지도 않으시면서 와서 처리했다고 하시는데 그런 거짓말도 지겹네요.
신고 후 매번 오시는지 기다리거나 보고있었는데 말입니다. 화도 나고 영등포불법주차단속 관련부서에대해 실망만 늘어납니다.

그런데 몇일전 인터넷 뉴스기사에 영등포불법주차 단속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기사가 올라왔더군요.
----------------------------------------------------------------------
한강공원 주차장에 주차하는 사람들은 행운티켓을 받은 사람들이다. 주차공간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현상인지 아니면 주차요금이 부담이 되서인지 알 길이 없지만 여의도 순복음교회 앞에서 마포대교로 이어지는 여의서로 도로변에는 불법 주차된 차량으로 가득하다. 해가 지는 저녁이면 이 행렬은 더욱 길어져 마포대교 위까지 불법 주차 행렬이 꼬리의 꼬리를 문다. 하지만 이를 단속해야 하는 영등포 구청은 이 사실을 잘 모르고 있는지 한강공원근처 불법 주차는 근절되지 않고 있다. 실제 취재원이 5월21일(토)과 6월11일(토) 2차례에 걸쳐 여의도 한강공원을 찾을 때마다 여의서로에는 불법 주차된 차량들이 가득했다. 취재원이 ‘120다산콜센터’에 불법주차 신고를 했지만 이에 대한 단속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했다. 5월21일 신고에 대해 당시 영등포구청 당직실에서는 “불법 주차 차량에 대해 계도 조치를 완료 했다”고 답을 해왔다. 물론 취재원이 계속해서 불법주차차량을 지켜보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구청 직원이 출동해 계도 조치를 실시했는지 안했는지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없었다. 그러나 계도조치가 이루어졌다는 말을 듣고 현장을 재방문했을 때 신고할 당시 불법 주차되어 있던 차량은 그 자리에 그대로 있었다.
-----------------------------------------------------------------
저도 거짓이라 느낀것처럼 영등포구청 불법주차관련 부서에서 열심히 주차 단속중이라고 질문에 답변하셨던데요.
제발 말로만이 아니고 행동으로 단속업무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말이라 주차단속 안된다는 말 하지마세요.

첨부파일

주차문화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주차문화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6.07.19 17:29
○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 우리 구는 도로교통법 규정에 의거 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상의 모든 위험과 장애를 방지하고 제거하여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을 확보함을 목적으로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나 주택가 지역의 경우에는 턱없이 부족한 주차공간을 감안하여 가급적 단속을 지양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그러나, 선생님께서 지적해주신 위치는 불법주차로 차량통행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 주차요원이 수시로 단속 및 순찰을 실시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다만 주말에는 한정된 인원으로 우리 구 전역을 단속하다 보니 제때에 즉각적인 단속원의 투입이되지 못하여 송구스럽게 생각하오며 앞으로는 최대한 빨리 현장을 방문하여 단속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울러, 적지않은 불법주차 차량으로 단속에 어려움은 있으나 불법주차로 인하여 생활에 불편을 겪고 계시는 선생님의 마음을 충분히 헤아려 수시단속을 통하여 불편함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귀중한 시간 내시어 의견주신 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주차문화과(☎02-2670-3924, 신동희)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더위속에 건강유의하시고 선생님의 가정에 사랑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