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안녕하세요
등록일 2016.08.19 21:11
내용 여름 에 시골에 다녀올때가 있어 같더니 지방인데도 거리가 깨끗하더라구요 대림동에는 중국교포가 많이 살고 있어 거리가 쓰래기로 넘쳐나고 엄청지저분한곳에 살고 있는것이 부끄러울정도 이네요그리구 새로 집을 지을때도 인도하고 조금 떨어져서 건물이 지어지던데 마을버스 1번다니는 길에 상가를 많이 지었는데 보면 인도하고 얼마 떨어지지 않고 상가건물을 지어 저건물이 허가가 떨어질까 했는데 대부분 장사를 하고 있지요 신길동 성락교회 그쪽도로 만 해도 있는 건물을 지우고 아주 넓은도로로 하던데 여기는 그렇게 못할지언정 사람이 다닐수 있도록 인도가 조금 넓었으면 하는생각이 듭니다 그런데다 상가 문을 바깥쪽으로 내달아 사람이 인도로 다닐수가 없어요 자전거로 다닐수없어 차도로 내려오면 역주행 한다고 딱지 떼려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서울에서 제일 낙후된모습을 보는듯합니다 나오셔서 한번 보셨으면 합니다.

소통기획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기획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6.08.25 14:33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입니다.
구정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대림동 지역 쓰레기 청소는 상시 하고 있으나 중국교포 및 시민의식 결여로 무단 투기가 빈번한 지역 입니다. 이에 따라 가용한 인원을 최대로 투입하여 대림동 지역 쓰레기 청소에 매진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와 병행하여 무단투기 단속도 상시 추진하고 있는 바 깨끗한 영등포가 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보도확장 요청과 관련하여 현장 확인 한 바, 해당 보도는 관련규정에서 정한 보도의 유효폭을 확보하고 있으며 보도상 적치물 및 보도상으로 열어놓은 상가 출입문으로 인해 보도를 확장하기는 곤란함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디지털로371~구로1교 방향 인도 앞 상품적치 철거 요청건에 대하여는 우리구에서 2016. 8. 23 ~ 24 양일간 현장방문하여 확인결과 계고조치 및 자진정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점주와 면담을 통하여 앞으로도 자진정비토록 행정지도하였음을 알려드리며, 향후 신고하신 위 지역은 지속적으로 단속 및 순찰를 강화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청소과(담당 조석상 ☏2670-3492, 팀장 박상준 ☏2670-3490), 건설관리과 (담당 이경미☎2670-3787), 도로과(담당 임영호 ☏2670-3817)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