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제목 | [공개]갑질하는 공무원과 두둔하는 감사실. |
---|---|
등록일 | 2016.10.06 12:25 |
내용 | 에해를 못하는군요. 적어도 사과를 하려면 사실을 인정하는것부터가 필요합니다. 민원인이 성질이 지랄같아서 그랬다는것이 아니고 담당공무원이 가재는 개편이다는것을 보여주려고 확인도안하고 느낌만 가지고 지랄떨었다는것을 인정하시오, 그동안 수차례 불성실한 주차단속에 대해서 민원인은 시정을 요구하였고 오늘은 구청 건설행정과?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분명 제가 전화를 한것이 아니고 전화가 온것입니다. 그래서 전화를 받고 강력항의를 하는데 담당공무원이 바쁘다면 전화를 다른 남자 공뭔한테 돌렷고 저는 남자공뭔한테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남자공무원이 몇마디 나누더니 저한테 화를 내면서 이만 끊겠습니다하면서 끊더군요. 어이가 없었습니다.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시 끊더군요,. 여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1 민원인이 이야기하는데 듣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같은공무원편만 듣고 전화를 끊어버린점. 2 이갸기를 하고 싶으면 내용을 잘 이해하고 들어와야하는데 알지도 못하면서 일방적으로 민원인을 비방하면서 끊은점. 3 설사 민원인이 100번 죽을죄를 져도 그리하면 안된다는 점,. 전화받을때 지침이 무엇입니까? 항의하는 민원인은 개X으로 알고 끊어도됩니까? 서울시장 명의로 사과를 하시고 감사실에서는 전화받는 규정을 어겼다면 징계를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처리기관 정보 처리기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감사담당관 담당자(연락처) 민혜정 (0226703025) 신청번호 1AA-1609-153678 접수일 2016-09-26 09:43:22 처리기관 접수번호 2AA-1609-266139 처리 예정일 2016-10-05 23:59:59 ※ 민원처리기간은 최종 민원 처리기관의 접수일로부터 보통 7일 또는 14일입니다. (해당 민원을 처리하는 소관 법령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처리결과(답변내용) 답변일 2016-10-05 18:23:21 처리결과(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우리구정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귀하께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요청하신 대림역5번 출구 신동아아파트 인근 노점상 단속 관련 해당부서의 민원응대 태도에 대한 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3. 우선, 직원 전화응대 태도에 대해 많은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해당부서로 하여금 민원을 신속·공정·친절·적법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점을 재차 강조하고 향후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팀 및 직원에 대해 특별 교육하도록 조치하였으니 너그러이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아무쪼록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영등포구청 감사담당관(담당: 민혜정, ☎2670-3025)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
답변일 | 2016.10.11 18:03 |
---|---|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우리 구정 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협조하여 주시는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민원응대 과정에서 건설관리과 직원의 적절하지 못한 응대로 인하여 불쾌감을 느끼신 점에 대하여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에 해당 직원 및 해당팀에 대해 특별 교육하고 민원 응대에 더욱 철저를 기하도록 강력히 주의를 주어 향후 동일사항으로 주민들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으니 너그러이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서는 감사담당관 (담당 주현태 ☎2670-3024)으로 문의하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