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구청장님! 주민들이 많이 기다렸습니다.
등록일 2016.11.10 14:43
내용 어제 저녁 8시, 환기구 비상대책위원회가 열렸고 구청장님과 김영주 의워님께도 참석을 요청하셨다고하여 아이 셋을 집에 두고 급히 회의장소로 갔습니다.
드디어 구청장님이 저희의 목소리를 들으러 오시는구나..했는데 가보니 안계시더군요.
주민들은 생업을 뒤로 하고 환기구 공사를 막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등포구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요? 서울시가 하는 공사라도 영등포구에서는 주민들의 우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답을 구해야하지 않나요?
저희가 매번 시청으로 달려가야하나요?
민원이 많다고 불만을 토로할게 아니라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하시기바랍니다.
민원 넣는 사람은 더 힘들어요. 같은 답변들으면 얼마가 기운빠지는지 아십니까?
하루가 멀다 하고 발파작업을 하고 유수지 넘어로 보이는 공사현장을 볼때마다 분통이 터져서 살수가 없습니다.

다음 회의에선 구청장님과 관련 담당자분들의 참석해주셨으면 합니다.
구민들과 같은 곳을 바라보는 구청장님이 되어 주시길 바래봅니다.

도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도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6.11.14 19:14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입니다.

“서울제물포터널” 및 “서부간선지하도로” 건설은 국회대로(舊, 제물포로) 및 서부간선도로의 교통환경개선을 목적으로 서울시에서 추진중인 사업입니다.

위 사업추진과 관련 우리구 양평유수지에는 환기구 1개소(제물포터널)와 비상구 1개소(서부간선지하도로)가 계획되어 시공중에 있으나, 최근 공사시행으로 인한 소음 및 환경피해를 우려하는 주민들이 우선 공사 중단 후 주민들과 협의 후에 공사 시행할 것을 요구하는 있는 실정으로, 우리구에서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 대책마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지난 11.2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지역주민을 모시고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설명 및 질의응답을 드린바 있으며, 환경오염 최소화 방안을 포함한 다각적인 대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구에서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 지속적으로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한편, 서울시에서 검토중인 환경오염 최소화 대안 등이 마련되면 지역 주민들과 충분한 논의 및 협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은 물론 추가적인 사업설명회가 개최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구에서는 지역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서울시 및 관련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주민건의 사항 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시행 기관인 서울시(도시기반시설본부 방재시설부(☏02-3708-8763) -제물포터널, 토목부(☏ 02-3708-2542)-서부간선지하도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