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환기구설치 백지화 구청장님도 가능하십니다
등록일 2016.11.13 10:08
내용 아무리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사업이라해도
구민이 반대하고 구청에서 적극적으로 반대하면
서울시에서도 물러설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바로 우리 이웃지역인 양천구에서도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행복주택건설을
구민이 반대하고 이를 구청에서 수렴해서
서울시에 강력히 반대요구해서 건설이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주택단지건설과 같은 큰 사업도 구민과 구청의 힘으로
취소가 가능한데

외부환기구 설치 백지화 정도가 구청의 힘으로는 안된다니
영등포구청이 무능하다 생각해야 하나요.
환기구설치 하지말라는거 아니잖아요.
외부설치 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잖아요.
제발 피하지말아주세요.


도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도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6.11.17 16:32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입니다.

“서울제물포터널” 및 “서부간선지하도로” 건설은 국회대로(舊, 제물포로) 및 서부간선도로의 교통환경개선을 목적으로 서울시에서 추진중인 사업입니다.

위 사업추진과 관련 우리구 양평유수지에는 환기구 1개소(제물포터널)와 비상구 1개소(서부간선지하도로)가 계획되어 시공중에 있으나, 최근 공사시행으로 인한 소음 및 환경피해를 우려하는 주민들이 우선 공사 중단 후 주민들과 협의 후에 공사 시행할 것을 요구하는 있는 실정으로, 우리구에서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 대책마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지난 11.2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지역주민을 모시고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설명 및 질의응답을 드린바 있으며, 환경오염 최소화 방안을 포함한 다각적인 대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구에서는 주민들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서울시에서 종합적인 대안 등이 마련되면 지역 주민들과 충분한 논의 및 협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은 물론 추가적인 사업설명회가 개최 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구에서는 지역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서울시 및 관련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주민건의 사항 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시행 기관인 서울시(도시기반시설본부 방재시설부(☏02-3708-8763) -제물포터널, 토목부(☏ 02-3708-2542)-서부간선지하도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