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서울시 지하화사업...혹시 다른사람이 이득을 위해 이행되는 것 인지요???
등록일 2016.11.21 21:22
내용 안녕하세요..구청장님..

요즘 뉴스를 보면서 이 나라돈이 다 어디로 흘러 갔을까...생각하다가 서울시 지하화 사업도 그 일부분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큰 사업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결국 4대강 같은 사업이라는 것을 암묵적으로 알면서 그냥 하는것은 누군가의 이득을 위한 것 일까요??

앞으로 인구도 줄어들고 차도 전기차로 바뀌고 전혀 지하화가 필요치도 않음에도 건강을 담보로 하면서 우리의 생명의 누군가의 돈이라는 생각에 한숨이 나옵니다.

반대하여 주십시요 서울시에 강하게 요청하십니요?? 그 큰돈이 어디로 흐르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돈 또한 한 가족을 배불리는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환기구 백지화 부탁드립니다. 많은 사람의 건강을 담보로 하기에는 너무 무책임한 행정이라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습니다.

지금이라도 나서서 이 사업이 왜 필요한지 알아보시면 절대 필요없는 사업임을 아시게 될 것 입니다.

도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도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6.11.24 16:06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입니다.

“서울제물포터널” 및 “서부간선지하도로” 건설은 상습정체구간인 국회대로(舊, 제물포로) 및 서부간선도로의 교통환경 및 주변환경개선을 목적으로 서울시에서 추진중인 사업입니다.

위 사업추진과 관련 우리구 양평유수지에는 환기구 1개소(제물포터널)와 비상구 1개소(서부간선지하도로)가 계획되어 시공중에 있으나, 최근 공사시행으로 인한 소음 및 환경피해를 우려하는 주민들이 우선 공사 중단 후 주민들과 협의 후에 공사 시행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으로, 우리구에서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 대책마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지난 11.2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지역주민을 모시고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설명 및 질의응답을 드린바 있으며, 환경오염 최소화 방안을 포함한 다각적인 대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구에서는 주민들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서울시에서 종합적인 대안 등이 마련되면 지역 주민들과 충분한 논의 및 협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은 물론 추가적인 사업설명회가 개최 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구에서는 지역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서울시 및 관련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주민건의 사항 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시행 기관인 서울시(도시기반시설본부 방재시설부(☏02-3708-8763) -제물포터널, 토목부(☏ 02-3708-2542)-서부간선지하도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