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구청장님 너무 힘듭니다.
등록일 2017.01.16 01:57
내용 몇 시간 전에 양평동 주민회의에 서울시 직원, 현대건설 직원과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해주신 3분의 영등포구직원분 고맙습니다.

3시간 가득히 이야기 나누었지만
현대건설 서준호 소장은 나가면서 오늘 발파를 하겠다 하더군요.

구청에서도 노력해주심을 알고 있습니다.

다음주에 박원순서울시장을 만날때까지만이라도
발파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없는건가요?


답답하기만 합니다.
구청장님 도와주세요.

도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도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7.01.19 15:38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입니다.

서부간선지하도로 건설은 상습정체 구간인 서부간선도로의 교통정체를 해소하고 주변 교통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서울시에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16년 3월 공사 착공후 소음·분진, 환경피해 우려 등 많은 민원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이에, 우리구에서는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에 대해 다각적인 대처 방안과 주민과의 갈등을 사전 예방코자 민원대응 T/F팀을 구성하여 수시 회의를 통해 주민요구 사항에 대해 서울시에 건의 등 적극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16일에는 서부간선지하도로 시공자의 비상구 시험발파 계획과 관련 주민들의 연락을 받고 서울시에 공사 시험발파 연기를 요청하는 등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시행 관계자에게도 주민들의 시장 면담 이전까지 시험발파 공사를 중지토록 요구・조치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구에서는 지역주민이 우려하는 문제점 및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 시행기관인 서울시(도시기반시설본부 토목부 ☏ 02-3708-254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