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문래초등학교 등교길이 너무 위험합니다.
등록일 2017.06.26 11:17
내용 안녕하세요. 문래동 주민입니다.

문래로 20길이 매우 위험합니다.
아침시간 및 정오, 또한 저녁시간 가릴것없이 차량및 사람의 통행이 서로 엮입니다.

아침엔 통학시키려는 차량과 출근차량이 섞이기 일쑤고 또한 도보가 비좁아 우산쓰고 가는 오늘아침의 경우 부딛히기 때문에 그냥 인도를 포기하고 차도로 다니기 다반사고요.

우선 해결방법으로 일방통행을 요청합니다.
그래야 보행로도 좀더 넓힐수 있고 차도 뒤섞이지 않을 수있을것 같습니다.

일방통행로로 넓어진길을 보행로를 보강했으면합니다. 자전거길을 그려도 좋구요.
아무쪼록 안전한 길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교통행정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교통행정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7.06.28 11:06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우리구 교통여건에 깊은 관심을 갖고 의견주신 점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문래로20길 이면도로에 일방통행 시행과 보행로 확보요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문래로20길은 문래초등학교 후문이 위치하는 어린이 통학로로서 별도 보행로가 없어 평소 출근시간대(특히 비오는날)에 어린이 교통사고발생 우려가 크다는 귀하의 건의에 대하여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구에서는 본 구간에 보행로를 확보하기 위해 일방통행 시행을 이미 검토한바 있으며 경찰측 교통규제 허가를 위한 사전조치로 ‘16년 3~4월에 주민의견수렴을 실시하였으나 일방통행으로 인한 통행불편을 이유로 주민 찬성의견이 낮게 조사되어 현재까지 시행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앞으로 현재의 교통여건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려 일방통행 시행과 보행로 확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주신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행정과 (담당 최우혁, ☎2670-3889)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늘 건강에 유념하시고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