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영등포구 신길동 재개발 5구역 앞 공사현장에 대한 민원입니다.
등록일 2017.09.12 11:35
내용 주소는 우편번호 검색으로 진행이 되지 않아 이곳에 남깁니다. 영등포구 가마산로 575. 103동 902호 (신길, 한성아파트) 입니다.
구 시정을 위해 늘 수고하시는 구청장님깨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아 짧게나마 글을 남깁니다. 한성아파트 옆에서 진행되고 있는 재개발 사업으로 인하여 민원이 많아 시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리라 예상되어 저라도 가만히 있으려 했으나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어 간곡히 시정을 부탁드리려고 민원을 넣습니다. SK 건설에서 진행하는 신길5구역 재개발 공사 허가된 시간이 정확히 몇시인지요? 오늘 새벽 4시에 도저히 시끄러워 잠을 잘 수 없어 베란다에서 내려다 보니 덤프 트럭이 줄을 지어 공사현장으로 들어가고 있었고 사러가로 통하는 터널에서부터 길게 덤프 트럭이 줄을 지어 서 있었습니다. 낮에 나는 소음이야 이웃끼리 참고 그러려니 하겠지만 새벽4시면 한참 단잠을 자야 다음날 일을 할 수 있는 것이기에 이런 공사는 시정되어야 마땅하다고 사료됩니다. 만일 구청장님께서 공사시간을 이렇게 새벽4시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허가를 해 주셨다면 그건 영등포 주민 가운데 하나인 한성아파트 주민을 무시한 행정과오라 생각이 되어 시정을 요청을 드리고 공사 허가시간이 새벽4시가 아니라면 공사 현장에 강력한 행정명령과 시정을 축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잠을 제대로 자야 낮에 제대로 일하고 살 수 있지 않습니까? 제발 부탁을 드립니다.
첨부파일

도시재생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도시재생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7.09.15 09:38
이제훈 님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우리 구정 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협조하여 주시는 이제훈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신길5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평일 이른 시간 공사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조치 요구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이제훈 님께서 문의주신 공사시간과 관련하여 특정공사 사전신고증명서상 한시적으로 단순 상차작업에 한해 공사 시간이 06:00로 신고되어 있는 사항으로 특정공사 사전신고 대상 기계 및 장비는 소음을 발생시키는 항타기 등으로 자세한 사항은 환경과(담당: 정래광 주무관,☎02-2670-3467)로 문의주시기 바라며,
평일 새벽 공사로 인한 소음등 문제에 대해서는 사업시행자인 조합 및 시공사측에 이른시간 공사차량의 공회전 등으로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현장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였으며 앞으로도 수시로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로 인한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공사장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내용이 더 있으실 경우 도시재생과(담당: 안지형 주무관, ☎02-2670-3531)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이제훈 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