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양평동교회 유치원 폐원 반대
등록일 2017.09.20 21:52
내용 구청장님!!유치원 폐원결정 철회 도와주세요~~ - 구청장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6세 남자아이를둔 엄마입니다.
아이는 현재 양평동교회 부속기관의 유치원 '양평유치원'을 다니고 있는데 갑자기 폐원 통보를 받았습니다!
외동인 저희아이가 5,6세 통합반을 통해 형님/동생 관계를 배우고 자연스럽게 협력하는 모습을 보니 형제애를 비롯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배울수 있는 좋은 공간이었습니다.비록 유치원 시설은 내세울것 없지만 대신 원장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의 깊은사랑과 애정으로 하루하루 바르게 성장해가는 우리의 아이들이 유치원의 폐원 결정으로 갈곳이 없어졌습니다!폐원을 반대합니다!

저는 감정적인 호소도 호소지만..일단 현실적으로 양평유치원이 폐원된다면 양평동 4,5,6가에 유치원이 오로지 한개의 유치원만이 남게됩니다.이 유일한 유치원도 정원이 가득차 아이들이 옮길수도 없을뿐더러 보내려면 문래동도 가능치 않아 양천구 목동으로 보내야할 상황입니다!
저는 양평동에서 태어나 쭉 이곳에서 성장해와서 입지적으로 9호선의 영향과 좋은 버스노선으로 강남권은 물론이고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홍대,상수,연남,망원...)또 여의도와의 접근이 용이한 지역이라는것을 잘알고 있습니다.
이토록 발전의 여지를 가지고 있는 이곳에 유치원이 사라진다면....젊은가정의 유입은 힘들어지게 됩니다!자연스럽게 초등학교에도 영향이 미치게 되지요~~
제가 살고있는 6가는 기존 아파트를 포함 신축빌라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앞에서 말씀드린 양평동의 입지적 장점으로 젊은 신혼부부들도 많아 보입니다.앞으로 이부부들이 뿌리를 내리고 살아갈수있는 기본적 주거부대시설을 갖추어야 아이를 낳고 성장시키며 지역사회의 발전의 상생효과를 기대할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바로 옆동네인 양천구 목동 이야말로 높은 학구열&좋은학군으로 학생자녀를둔 가정의 비율이 많은것이 이런 조건충족로 인한 현상중 하나라고 볼수있습니다...그리고,자연스럽게 지역의 가치상승으로 비싼동네가 되었다고 해도 결코 과언이 아니라 봅니다.
젊은이들의 유입이 많은 지역은 발전합니다!현재의 양평동은 이런 좋은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고령화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지금.....이런 시기에 유치원마저 폐원 된다면 현재 어린이집을 다니는 그아이들이 유치원을 가야할시기에는 아이가 다닐 유치원이 없어 이사를 하게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될수 있습니다!!

긴글에 이말씀 더하고 싶습니다!!폐원결정 철회를 제발 도와주세요~~그리고......영등포 발전을 위한 건의 허나!!구립 유치원 설립을 적극 추천드립니다!!구립 어린이집은 있으나..유치원은 없습니다!!구청장님께서는 어린이들 복지또한 많은 괌심을 갖고 계신다고 들었습니다!!2018년 양평2동 주민센터가 이전하게 되는데요.가능하다면 그 주민센터부지를 구립 유치원으로 이용하면 좋을듯하다는 의견을 마지막으로 드립니다!아직까지 국공립 유치원은 있어도 구립 유치원은 전국적으로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할수만 있다면 유일한 구립 유치원이 될테지요~~발전되는 양평동을 영등포구를 꿈꿉니다....글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육지원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교육지원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7.09.22 17:03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먼저 우리구 구정 발전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학부모님께서 걱정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사랑하는 자녀분들이 다니고 있는 양평유치원이 폐원된다는 소식을 접하시고 정말 많이 놀라시고 황당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청장인 저도 그 사항을 보고받고 학부모님과 똑같은 마음으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사립유치원 폐쇄 여부의 결정은 「유아교육법」 제 8조에 따라 교육감의 인가(양평유치원: 서울특별시 남부교육지원청)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구에서는 학부모님들이 제기하신 민원사항을 관할 교육청인 남부교육지원청장에게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양평유치원의 운영주체인 양평교회 당회 장로를 통하여 학부모님이 걱정하시는 내용과 유치원이 계속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아울러, 무엇보다 당사자인 교회측과 학부모님간의 대화가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빠른 시일 내에 운영위원을 포함한 학부모님들을 만나 지속적으로 충분히 의견을 나누어 좋은 방향으로 해결하도록 촉구하였습니다.
앞으로 학부모님들의 마음이 무겁지 않게 하루빨리 해결될 수 있기를 바라며 양평유치원 운영에 관한 사항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교육지원과(담당 김형준, ☎2670-3844)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추석에 가정의 풍요와 즐거운 한가위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