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제목 | [공개]민원제기에 대한 회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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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7.09.25 01:49 |
내용 | 며칠전 영등포구청에 민원을 제기한바가 있습니다. 이후 담당 부서(?)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기본적인 설명을 하고 전화를 마쳤으나 어떻게 해결하겠다는 답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이후 다른 분으로 부터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이번에는 해당 사항에 대한 진행결과를 철회해주겠으니 이곳에 올린 게시글을 내려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최초 글을 올린 목적은 현장에서의 어려움이 현실과 맞니 않으니 현장 인원을 늘리거나 현장의 환경을 개선하거나 그리고 해당 공무원의 메뉴얼 개선,구축, 그동안의 과오에 대한 책임추궁보다는 앞으로 개선하겠다는 다짐의 글을 올려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문제에 대한 해결보다는 문제를 제기한 사람에게 회유를 하려는 모습에 당황스러웠습니다. 작은 소소한 사항에 대해 이러한 대응을 하는 모습이 늘 그러리란 생각치는 않습니다만 문제에 직면시 크고 작음을 떠나 회피하고 임기응변으로 모면하려는 모습이 각 구청의 직원분들마다 조금씩 가지고 있다면 커다란 부조리들이 나올 수 있으리라는 노파심에 글을 올립니다. 이글을 보신 담당 부서에서는 연락주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비서실이나 구청직원을 교육하시는 인사총무에서 연락주셨으면 합니다. 담당 공무원을 책임추궁하고자 함이 아닙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한 사례전피를 통해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입니다. |
답변일 | 2017.09.28 18: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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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우리 구정업무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에 겪으신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소극적 민원 응대태도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신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민원 업무 처리과정에서의 응대 태도와 관련하여 개선할 사항이 있다고 판단되어 전부서를 대상으로 해당 사례를 전파하고, 향후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서 대상 교육을 실시하도록 조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더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영등포구청 감사담당관(담당 양지은 ☎2670-3028)로 문의하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한가위에 가정의 풍요와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