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최황씨 사건(박정희 흉상파손)에 손놓지 마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2017.10.13 13:55
내용 영등포구 내 공원에 왜 구 재산도 아닌 박정희 흉상이 있는 걸까요?
게다가 소유할 이유도 없어 보입니다만,,
최황씨가 피해보지 않도록 구에서 나서서 처리요청드립니다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367430&PAGE_CD=N0006&utm_source=naver&utm_medium=newsstand&utm_campaign=top1&CMPT_CD=E0026

푸른도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푸른도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7.10.18 13:18

○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 구정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우리구 문래근린공원 내 박정희 흉상 훼손사건과 관련 건의하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우선 우리구에서 관리중인 공원 내 시설물 훼손으로 인해 현재 소송 중인 ‘최*’씨 일에 대해선 우리구에서도 심심한 위로에 말씀을 전합니다.
○ 문래공원에 설치되어 있는 박정희 흉상은 당초 군부대가 주둔하던 시절인 1966년경에 군 관계자에 의해 설치된 후 1982년에 서울시로 소유권이 이전되어 공원이 조성되고, 1988년 지방자치제 시행으로 우리구로 소유권이 다시 이전되는 과정까지 계속해서 존치되어 있던 시설로써 현재 우리구에서 일상적인 유지관리를 하고 있는 엄연한 공원시설물입니다.
○ 다만, 35년 이상의 오랜 시간경과로 인해 공원부지 소유권 이전 과정에서 공원 내 세부 시설물에 대한 재산 인수인계 목록 등 명확한 근거자료는 확인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 이와같이 공공장소에 설치된 시설물이 그 소유권에 대한 명확한 근거자료가 없다 하더라도 해당 공공시설물을 임의적으로 훼손하는 행위는 그 목적의 옳고 그름을 떠나서 정당한 행동이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 이와관련 우리구에서도 해당 사건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며, 향후 진행과정에서 최*씨에 대해 우리구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 밖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 구 푸른도시과(담당 김종수, ☎2670-3758)로 문의하여 주시면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가을을 맞아 큰 일교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귀하를 비롯한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