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진짜 너무 불친절한 응대
등록일 2017.12.15 11:15
내용 안녕하세요, 대형폐기물 신청관련해서 홈페이지에서 작동이 안되어서 문의전화를 드렸던 사람입니다.
전화를 했을때 담당자 분이 자리를 비웠다고 하였고, 제 전화번호로 다시 전화를 주시기로 하셨습니다만, 전화가 오지않아서 제가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저는 30분 넘게 전화가 통화중이라는 메세지를 받았고 마침내 전화가 걸렸을때,
녹취가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전화받으시는분(청소과 박미혜씨? 라고 했던것 같네요)전화받는 목소리가 매우 불친절하고 귀찮다는 듯이 저에게 대답해주시더군요.
상황 설명을 하였고 계속 기다리라는 얘기를 하더니, 자기컴퓨터에는 된다. 내 컴퓨터가 이상하다는 식으로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물론 그럴 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저는 연락을 받기로 했는데도 연락을 받지 못하였고, 오랜 기다림끝에 전화를 걸었는데 그런식으로 상담을 해주시니 정말 매우 기분이 나쁩니다.
제가 제대로 홈페이지가 작동이 되지않아 문의전화를 건것인데 마치 제가 잘못한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하시더군요. 그리고는 무작정 IT담당자쪽으로 저를 넘겨주시고는 전화를 끊어버리시더라구요.
다행히 IT담당자 분꼐서는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셨고, 제가 다른 피씨에서 시도해본후에도 안되면 다시 전화를 드리기로 하고 전화를 마쳤습니다.
다른 품목은 제대로 폐기물신청이 되는데 유독 한 품목만 되지않아 의문점이 드는건 당연한것 아닐까요? 거기에다가 대고 제 컴퓨터는 되는데요. 컴퓨터 문제같네요.
이게 제가 들어야 할 대답일까요? 그리고 이렇게 IT로 넘겨줄것 같았으면, 담당자 없다고 담당자 오면 연락주겠다는 얘기는 뭐하러 하신건지.. 이런 간단한 문제를 꼭 담당자가 있어야만 저에게 전화를 줄수가 있었던건지(사실 전화를 주지않아 제가 전화를 걸었지만요.. ^^)..
제대로 시민 응대하는 방법을 좀 아셨으면 좋겠네요 저랑 통화하신분.(저에게 전화를 돌려주신분들이나, IT직원분들은 매우 친절하셨습니다.)

청소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청소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7.12.19 13:34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우리 구정발전을 위하여 귀중한 의견과 관심을 가져 주심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먼저 민원인께 즉시 전화를 드리지 못하고 기다리게 한 점과 그로인하여 전화응대시 불편을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민원인께 즉시 전화를 드리지 못한 것은 다른 민원전화를 받고 민원처리를 하다보니 전화가 늦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인터넷으로 신고시 전산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우리구 홈페이지 담당부서내 전산 담당자가 처리함에 따라 담당자에게 전화를 돌려 드렸으며 사전에 이러한 사항을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지 못한점에 대하여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향후에는 이런일로 인하여 민원인께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친절하게 민원 응대에 촤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사항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영등포구청 청소과 (담당자 박미애 ☎02-2670-348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