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문래동의 개발에 따라 점점 포화되는 교통 개선안
등록일 2018.01.09 14:45
내용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전글, 전전글과 같은 이유로 문래동의 교통은 점점 포화상태에 이르고있습니다. 선유서로 포화, 641,05번 포화로 힐스테읕 정류장에서는 거의 승차불가, 아란테산부인과사거리포화, 등 아직 개발이 다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이런 심각한문제들이 일어나고있습니다. 그에따른 개선안을 여러 제시하였지만 '시내버스와마을버스중복' 이같은 규제로인해 불가능하다. 라고 들은적이있습니다. 여러번의 연구와 고민끝에 또 다른 개선안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적자노선인 6625번 버스를 분활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6625번버스는 인가대수13대 예비차 1대로 운행하고있습니다. 분활을 할시에는 시내버스종량제 여분으로 4대 증차후 기존 6625번 7대 제가 요청하는 가칭6625B 10대 공동예비차 1대로 운행함으로서 누구도 손해보지않고 이득만취할수있는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서울시와 중부운수는 문래동-신도림역구간 , 신도림동-목동역 간 수요로 기존 6625 적자완화, 주민들은 더다양한 버스를 이용가능해집니다. 시간이없어 짧은글로 남기지만 제가 제시한 문래동의 문제점을 알아보고싶으시면 제가 올린 게시글을 참고부탁드립니다. 저만 생각하고있는 문제점이 아닌 현재 23000명인 영등포구 주민 미드타운 카페내에서도 많은 문제점으로 언급되어가고있고 이번에 입주한 모아미래도 주민일부도 불편함을 호소, 실제 제 친구는 힐스테이트에서 641 버스를 타고 신길역으로 출근하는데 2번이나 버스가 만차여서 타지도못하고 보내서 지각을 하였다합니다. 이이후로 641을 타지않고 버스의 요금이 3배이상 나가는 택시를 타고 출근한다합니다. 심각성을 느끼셨나요? 조금이라도 저의 문래동 신경써주셨음합니다. 밑에 첨부파일에 빨간색선이 상행선 초록색 선이 하행선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첨부파일

교통행정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교통행정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01.11 16:54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우리구 교통행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주신점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문래동 교통 개선안 건의(버스노선 분할) 요청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린바와 같이 버스노선 조정 및 신설은 서울시의 승인사항으로 우리구에서는 귀하의 노선 개선안을 서울시에 정식으로 요청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우리구에서는 서울시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문래동 주민들의 버스이용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주신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행정과(담당 김대현, ☎2670-3874)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늘 건강에 유념하시고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