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노점상에 대처하는 구청 행정에 분노합니다.
등록일 2018.03.11 22:51
내용 영등포역에서 당산역방면 난립해 있는 노점상으로 인해 보행조차 어려울 지경인데 도대체 구청장님은 영등포 발전을 위해 무얼하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민원이 끊임 없이 제기 되는데도 뻔한 변명만 계속 늘어놓고 나몰라라 하시는데 다른구 행정력과 심히 비교가 됩니다. 제발 영등포구 관련 커뮤니티 모니터링이라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구청장님을 향한 민심이 분노 수준에 달해 있는데 보여주기식 행사 참석 이런거 하지마시고 제발 구민들이 바라는 일을 해주세요.

제가 낸 세금이 아까워 죽겠습니다. 정말로 분노합니다.

가로경관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가로경관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03.13 17:51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우리 구정업무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좋은 의견을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신고하신
불법 노점상 관련 조치 요구와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영등포역에서 당산역방면의 노점상 문제는 꼭 해결해야 할 과제임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시간 동안 해결하지 못한 점 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서울시 노점 관련 행정방향은 강제철거보다는 소규모화·신발생 노점상 억제 등 자율정비를 유도하는 쪽으로 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로 노점규모를 점진적으로 축소하고, 둘째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천막교체를 추진하겠으며, 양도 및 매매를 철저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구에서는 보행환경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영등포 도심권 도시재생 활성화사업‘ 에 맞는 노점모델도 개발할 예정임도 알려드립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영등포구청 가로경관과(담당 주영범 02-2670-3787)로 문의하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