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2018.03.13 17:24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양평동 교회 부목사로 사역하고 있는 손경 목사입니다. 늘 구의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구청장님과 모든 직원들께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하지만 요즘들어 교회에 고민이 하나 생겼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교회 주일 예배시간에 양평동교회 교인들의 차량이 견인된다든지 아니면 주차단속에 걸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청장님도 잘 아시다시피 양평2동 사무실 뿐 아니라 건너편 양평동교회 주변으로는 유료나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거의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교인수가 1500명이 넘는 대형교회로서 주차시설이 협소하여 그 많은 성도들의 주차공간을 저희가 책임질 수 없습니다. 저희 교회의 교인들은 111년이 넘는 역사속에서 대부분은 영등포지역에 살고 있으며 영등포지역발전을 위해서 각계각층에서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교육적으로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라옵는 것은 부디 예배시간만이라도 특별한 주차질서를 어지럽히지 않는 이상 주차단속을 조금 현실적으로 이행해 주셨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주차 단속전에 미리 말씀을 해 주시던지 아니면 예배 시간에만 주차 단속구역을 따로 정해서 하시던지 해 주셨으면 합니다.
죄송한 것은 여러모로 바쁘시고 힘드시지만 간곡히 부탁드리는 말씀을 받아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양평동교회 부목사 손경^^

주차문화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주차문화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03.19 15:08
○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조길형입니다.
○ 평소 우리구의 올바른 주차문화 정착을 위해 관심을 갖고 의견을 개진하여 주심에 감사를 드리며, 도로상의 위험과 장애를 방지하고 원활한 교통을 확보하기 위하여 불법주정차 단속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선생님께서 사역하시는 교회 교인들의 차량을 부득이하게 단속하게 된 것에 대해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 선생님께서 건의해주신 사항을 검토한 결과, 현재 우리구에 소재한 개신교회 수는 대략 150여개로 파악되고 있고 모든 교회 주변 도로에 대해 일요일 불법주정차 단속을 유예할 경우 심각한 교통 장애 유발 가능성 및 불법주정차로 인한 불편 호소 민원이 다량 접수될 것으로 사료되며, 교회에서 주재하는 예배와 같은 경우 한시적인 일회성 행사가 아닌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행사로 보아 불법주정차 단속 유예 사유로 고려하기 어려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귀중한 시간 내시어 의견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주차문화과(☎02-2670-3991, 박미선)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선생님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