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양평 유수지 생태공원의 실태
등록일 2024.09.15 16:12
내용 어마 어마한 돈과 시간(공기를 한참이나 늦춰서 개방)을 들여 만든 공원이었건만 강수량의 예측을 못 했거나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늘 비가 오면 넘치는 물에 공원이 망가지고 썩은 물이 고여서 악취가 풍기는 등 민원을 제기하면 임시방편으로 땜질 식의 청소 내지는 조그마한 공사 등을 여러 해 보고 있는
주민입니다. 우리나라 관급 공사가 이정도 인가 할 정도로 제가 보기엔 엉터리 공사였다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영등포구의 실정을 알 수 있다고 할까요. 구민으로서 참 답답합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몇 년 전부터 황금사철나무가 비실거리더니 약을 한 번도 안 치는 지 지금은 매우 많은 나무가 죽었고 계속 상태가 안 좋다는 것을 나무에 문외한인 저도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또, 한 때 예뻤던 연꽃습지가 지금은 잡초로 무성하고 연꽃은 찾아볼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담당부서가 녹지과 또는 타 과가 있겠지만 여러 해를 두고 지켜봤지만 관리가 잘 안 된다고 판단하여 직접 의견을 올립니다.
공원 만들기에 많은 돈이 들어갔겠지만 완공 후 처음의 모습과는 너무 달라지 모습에 참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여러 사정이 있겠지만 돈이 들더라도 제대로 고쳐야 매년 반복되는 수리비에 비해 어느 것이 경제적인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변 사정을 잘 아는 공무원이 관여하여야 매년 반복되는 공사가 안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사진 1은 벌써 몇 해 전부터 임시방편으로 해 놓은 빗물 가림천막 덮어 씌운 것
사진 2는 연꽃 습지가 풀로 가득 찬 모습
사진 3. 연꽃 습지 맞은 편에 있는 황금사철나무가 대량 죽어있는 모습인데 안 찍혀서 못 올렸지만 제일 심각합니다.
대량 폐사가 예상됩니다.
첨부파일

정원도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정원도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4.09.27 09:21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구정 발전을 위하여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말씀주신 양평유수지 생태공원 관련 민원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양평유수지 내 임시방편으로 해놓은 빗물 가림천막에 관련해서는 금년 하반기에 관련 예산이 확보되어 설계 후, 2025년도 노후 차수둑 정비를 통한 안전하고 쾌적한 생태공원 이용환경을 제공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음으로 연꽃 습지 내 예초작업에 대해서는 9.24.(화요일) 작업완료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연꽃 습지 맞은편에 있는 황금사철나무는 방제작업을 기시행 하였으며, 향후 주기적인 수목병해충 방제작업을 통한 관리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구정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푸른도시과 주무관 나솔아(☏02-2670-3762)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