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문래공원 긴급 리노베이션 공사 전면 중지 !!!!가림막 철거!! 오래된 42그루의 나무 베지말아주세요.
등록일 2025.09.18 10:29
내용 구청 관계자분들 한여름 낮에 문래텃밭정원과 문래공원 두군데 가보셨나요?

허허벌판 문래텃밭정원,, 여름에 아무도 없습니다.그늘없이 땡볕뿐이니까요.
문래공원은 숲같은 나무들 덕분에 그늘이 많아 여름에도 어르신들, 아이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쉼터가 되어주었습니다.

그런데 "긴급" 리노베이션까지 진행할 정도로 문래공원을 텃밭정원처럼 땡볕정원으로 만들 이유가 뭔가요.
문래동 주민들의 휴식처였던 오래된 나무를 굳이...굳이! 베어야 할 이유가 뭔가요.

문래공원은 모든사람들이 지금 현재상태로도 아주 만족해하며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역 커뮤니티라도 가보세요. 여론 좀 보세요.

그동안 문래공원 나무 베어달라고 민원한 사람이 있나요???

지금, 문래공원 공사 전면중지하라고 - 나무베지말라고 모두가 걱정하고 분노하고 있습니다.

공사 진행중이라 중지못한다고 답변하지 마세요. 그 큰 서부간선도로 공사도 전면 백지화되었습니다.

못할 거 없습니다.

정원도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정원도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5.09.23 16:03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구정 발전을 위해 의견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래공원 긴급 리노베이션 공사 전면 중지!! 가림막철거!! 오래된 42그루 나무 베지말아주세요.' 요청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현재 문래근린공원 리노베이션 공사는 잠시 중단된 상태입니다.
향후 공사를 재개할 경우, 선생님께서 우려하시는 공원 내 오래된 나무들에 대해서는, 기존의 울창한 수목을 최대한 보존하며 공사를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문래공원이 주민 모두가 만족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기겠습니다
향후 공사 진행과 관련된 사항은 조속한 시일 내에 주민 여러분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주신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정원도시과 김소영 주무관(☎02-2670-3758)에게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