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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불법 주정차 관리자들의 불성실한 언행 및 응대방식
등록일 2018.06.01 20:38
내용 파천교 주차장 입구 부터 대략 300미터 후방 까지 불법 주정차 차량이 많음 특히 버스.
120에 전화 하여 단속 요청.
처음 한두번은 단속 했다 문자 보냄.
그러나 다수의 버스들이 불법주정차 중.하루에 한번씩 신고함.
주차단속 했다는 문자가 없어서 주차과에 직접 전화하여 문의 하니 이관되었다고 함.이관 문자 못받음.
분명 불법 주정차 차량이 있어서 신고 하면 돌아오는 답변은 '소통 원활''차량없음' 이런 문자가 옴.
29일20:11분에 단속을 나갔으나 현장에 차량이 없다 라는 문자를 20:30분에 확인후 본인이 직접 현장 확인하러 감
현장에 20:45분경 도착하니 불법 주정차 차량이 그대로 있음.
권녕옥 담당자랑 통화하면서 지금 차량이 그대로다 설명을 하니 자기는 단속을 직접 나가지 않아 모르겠으니 어쩌라는 식으로 응대함.
권녕옥 담당자 내가 잘못본거 아니냐 라는 식으로 계속 불쾌하게 함.
다음날 감찰과에 전화해서 위의 내용을 설명하니 알아보고 오전중에 콜백 해주겠다고 함.
17:58까지 아무 연락이 없어 다시 감찰과에 전화 하니 기다리라고 함.
주차과 관리자 이민규 라는 사람이 전화 함.근데 무슨일인지 전혀 파악도 안하고 민원이 있어서 전화 한거라함.
또 다시 설명함.결국 확실한 대책도 방안도 없이 그냥 죄송하다고만 함.
다시 다산콜센터에 전화해서 민원제기 하니 주차과 이시헌 이라는 사람이 답문을 보내여 통화함
불법주정차로 영등포구청 사람과 통화하면서 그나마 사람답게 대화 가능.
확실하게 이렇게 저렇게 하겠다 라는 답변을 한 유일한 직원이였음.

요점
불법주정차 단속 요청>단속 완료 문자 받고 가보니 차들이 그대로 있음>권녕옥관리자에게 문의하니 난모른다 함(기분이 너무 나빠지는 매우 불성실한 응대)>
다음날 감찰과에 전화하니 별로 신경도 안쓰고 그냥 떠넘김>이민규 관리자에게 전화 왔는데 자기가 뭘로 전화 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그냥 전화 했다고 함.역시나 매우 불성실한 응대
그나마 이시헌 이라는 사람이 신경 쓰겠다고는 함.

블랙박스 파일이나 통화내용 파일은 필요시에 보내겠습니다.

주차문화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주차문화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06.07 18:39
○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권한대행 부구청장 박종수입니다.
○ 평소 우리구의 올바른 주차문화 정착을 위해 관심을 갖고 의견을 개진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선생님께서 건의하신 사항을 면밀히 검토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먼저 선생님께서 민원 접수 및 전화상담 시에 느끼신 불편사항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생님의 건의사항을 검토한 결과, 선생님께서 올해 들어 접수해주신 단속 요청 민원 10여 건에 대하여 각각 접수시마다 성실히 현장 확인 및 적절한 행정조치를 취한 바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다만 불법주정차 민원의 특성상 해당 위치에 행정조치를 통해 불법주정차를 제거한 후에도 제3자가 재차 불법주정차하는 경우가 빈번하며 또한 하루에도 수백 건의 민원이 접수되고 있어 순차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에서 민원접수-처리-결과통보 간 시간차가 부득이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해당 위치에 단속공무원이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하기 전 불법주정차 차량이 단속을 회피하기 위해 이동하는 경우 또한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부득이 신고 접수 결과가 ‘차량 없음’으로 처리되는 점에 대해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선생님의 민원사항에 대해 응대한 해당 직원들을 포함한 담당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6. 5.(화)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하여 전화상담 시 민원사항에 대해 충분히 경청한 후 민원요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성실하게 답변 및 응대할 수 있도록 하며 친절하고 정중한 언행을 유지하도록 노력할 것을 강력히 당부하였습니다. 차후 선생님이 겪으신 일과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대상으로 정기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교육에 따른 기본원칙 미준수 시에는 해당 직원 실적평가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귀중한 시간 내시어 의견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주차문화과(☎02-2670-3991, 박미선)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선생님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