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공사장 방치로 인한 지반 침하 및 주민 안전위협과 환경오염 발생에 대한 빠른 조치를 바랍니다.
등록일 2018.07.04 17:24
내용 현재 저희 어머님이 당산로 40길 14-6번지 옆에 살고 계십니다. 4월 부터 시작된 공사장 기초공사 방치로 인한 옆 건물 지반 침하 및 붕괴 위험이 발생하여 수차례 구청에 민원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구청에서는 건축심의가 계속 지연되어 어쩔 수 없다고만 하며, 건축주에게 연락하여 안전조치에 관한 협의를 위해 연락을 취하라도록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건축주로 부터는 전혀 연락이 없습니다. 장마가 계속되는 지금 빗물로 인한 지반 침하가 계속되고 있으며, 커다란 물 웅덩이가 생겨 인근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안전사고의 요인이 되었습니다. 건물 기초공사를 위한 터파기 공사가 이루어진 후 3개월 가량 방치되어 주변에 각종 쓰레기 및 술병 등 생활쓰레기 방치가 심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주민들의 안전위협과 환경오염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 주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공사장을 그대로 방치하지 않도록 영등포구청장과 건축주에게 신속한 조치를 바랍니다.
주변 동네에 살고 있는 주민들의 불안한 목소리에 귀를 귀울여 주시기 간곡히 바랍니다.
첨부사진 추가합니다.
첨부파일

건축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건축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07.10 17:47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평소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당산동4가 32-204 신축예정지 지반침하 및 환경오염 우려에 따른 현장조치를 요청하시는 민원내용 잘 받아보았습니다.
민원주신 사항에 대하여 관계 부서에 확인한바 위 지상 건축물의 신축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집중호우 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건축관계자에게 토사가 유실되지 않도록 조속히 현장을 재정비하는 등 기타 안전관리 등에 철저를 기하도록 조치하였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우리 구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참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 구 건축과(담당 주무관 장재영, ☎02-2670-3684)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