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민원을 작성하였는데, 사라졌습니다. 직원의 실수로 아이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등록일 2018.07.02 19:30
내용 안녕하세요, 문래동 주민입니다.
저번주 금요일에 아이돌봄 서비스 관련하여 절차상 발생된 문제에 대해 민원을 작성하여 업로드하였는데,
처리 상황을 보기 위해 들어왔는데, 찾을 수 가 없어서 다시 작성 합니다.
저희 부부는 4월에 둘째를 출산하여 제 와이프가 7월에 아이돌봄 서비스를 신청하였는데,
주민센터 직원의 실수로 가점2점 중 1점을 체크하지 않아, 7월에 아이돌봄 서비스를 못받게 되었습니다.
공무원의 실수로 발생 되었고, 그 실수로 인해 저희는 아이돌봄 서비스가 굉장히 필요한 시점에서 탈락되었습니다.
탈락이유는 가점 부족이었고, 확인 해본 결과 주민센터 직원이 가점 체크를 못해서 라고 합니다.
제 와이프는 자포자기 상태여서, 너무 답답한 나머지 제가 직접 민원을 쓰게 되었습니다.

돌아오는 답변은 어쩔 수 없다, 이미 끝났다,, 이런 답변만 오는데,
저희는 7월에 아이돌봄 서비스가 너무나 필요합니다.
신청은 수기로 작성하며 제출했는데, 결국 시스템상 안된다는 답변만 오고, 너무 답답해서 미칠 지경입니다.
업무 실수가 직원으로 부터 나오는 상황에서 주민이 피해를 봐야 하는 상황이 도저히 이해가 안되고, 너무 화가 납니다.
금요일 작성한 민원은 누가 강제로 삭제한 것인지 찾을 수 도 없고, 제발 좀 해결 요청 드리고자 다시 민원 작성합니다.

방법 없다고만 하지 말아주시고, 실수가 있었다면 이해할 수 있지만, 해결을 꼭 좀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문래동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문래동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07.05 08:54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우리구 복지행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아이돌봄서비스 지원사항 등에 대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돌봄서비스 신청 관련하여 가점 누락으로 인해 불편함을 끼쳐드린점 사과드립니다.
귀하께 유선으로 안내드린 바와 같이 아이돌봄서비스 가점 누락은 2018. 6.29. 영등포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 정정 통보되었습니다.
아이돌보미 지원 신청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22일 ~ 말일까지 신청을 받아 지원 여부가 결정되며, 서비스 이용 시간대에 따라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께서 2018. 6.29.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내 스마트민원광장에접수한 민원의 경우 비공개 민원으로서 귀하의 아이디로 로그인 후 확인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다시한번 아이돌봄서비스 신청 관련하여 불편함을 초래한 점에 대해 깊히 사과의 말씀 드리며 그 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문래동주민센터 담당(02-3457-7338)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정성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