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문래북로 청과물시장 관련 (2)
등록일 2018.07.16 17:36
내용 7월 11일 제가 올린 글 "문래북로 청과물 시장 정비가 시급합니다 (금호유통상가 등)" 에 대한 답변은 잘 받았습니다.

물론 청과물 시장에서 자체적인 청소와 관리를 한다고 하지만 쓰레기를 통해 나는 악취는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아직도 악취는 심합니다.
관리나 청소만을 통해서는 근본적인 해결은 어려울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청과물 시장의 이전이나 리모델링 같은 계획은 없으신지 묻고 싶습니다.
제가 과거 수원에 살때, 집근처에 농수산물 시장이 있었는데, 악취도 심하고 굉장히 지저분 했습니다.
하지만 몇년전 최신식 건물로 리모델링 했고, 쓰레기 및 폐기물 처리도 현대화 하여 전혀 악취가 나지 않습니다.
동작구 노량진 수산 시장도 현대식으로 리모델링 하여 지금은 관광명소로 자리잡을 정도로 깔끔해 졌습니다.

그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악취와 벌레 문제가 해결될 정도로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영등포구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과 인접한 곳이니 만큼
이곳의 문제 개선은 영등포구의 이미지에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듭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요.
첨부파일

소통기획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기획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07.20 17:36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문래북로 청과시장 이전, 개발계획 문의와 관련하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장의 이전이나 시장리모델링과 관련한 시설현대화사업 및 시장정비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거 전통시장 및 상점가로 등록 된 시장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선생님께서 문의하신 문래북로 청과시장은 가설건축물로 이루어진 무등록시장이며 등록된 시장이 아니라 개발계획 사업 대상에 해당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문래동3가 27-1호 일대는 영등포지역 부도심권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특별계획구역(Ⅲ-1)으로서 주민제안으로 세부개발계획이 기 결정(2014. 3. 6.)되었으며, 향후 토지소유자들의 사업계획 신청을 통해 개발사업이 추진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시장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주변의 불결한 환경 및 보도상 불법적치물에 따른 통행방해와 불법주·정차에 대한 불편사항을 종합적으로 살펴 우리구청 관련부서(청소과,가로경관과,주차문화과)에 민원사항을 알려 주민불편사항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단속 및 계도를 실시하겠습니다.

무등록시장으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영등포구청 지역경제과 (담당: 권영진 ☏ 02-2670-3428)로, 지구단위계획구역 문의사항은 도시계획과 (담당: 김서아 ☏ 02-2670-3541)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고 귀 댁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