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미원아파트 정문 앞 인도 설치 건의 드립니다.
등록일 2018.07.17 09:53
내용 안녕하세요,
문래동 6가 미원아파트 정문 인도 설치 요청 드리는 내용으로 열린구청장실에 두번째 글을 올립니다.
이전에 담당자분께서 전화주셔서 검토를 해보겠다는 막연한 답변을 주시고 이후에 피드백은 없는 상황입니다.
첨부해 드린 사진을 보시면, 제가 오늘 아침 출근길에 찍은 미원 아파트 정문 도로의 모습입니다.
공사트럭이 길을 반을 막고 있고, 출근하는 차들이 나머지 반을 지나다니고... 사람이 다닐만한 안전한 길이 보이십니까? 이 길을 다녀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인근의 초, 중 학교가 모두 한블럭 이내에 있어 어린 아이들,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길입니다.
저 길 바닥에 쓰여진 '어린이 보호구역' 표시가 정말 무색해 보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에 어린이들이 걸어다닐 길 인도가 없습니다!
제 아이도 이길을 따라 매일 아침 유치원을 다닙니다. 저희 아파트에 이 길 앞에서 유치원버스도 타고, 학원 버스도 타는 아이들이 많을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안전사고, 교통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목격한 것만 두번이네요! 그래서 더 민감하게 보이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 이 부근, 즉 영문 초등학교 길쪽으로 도로 정비 공사가 한창입니다. 좀 낡고 오래된 보도블럭 밟고 다니는 건 괜찮습니다. 오히려 인도가 필요한 곳에 인도를 추가로 설치하는 게 먼저이지 않습니까?
아파트 정문을 나서자 마자 차도만 있는 아파트가 어디 있습니까? 여기서 나는 사고들은 누구의 잘못입니까?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미원 아파트 앞 도로에서 난 사고 이력들 한번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전에 보니 경찰들도 나와서 사고 수습을 하고 계시는 걸 봤으니, 어딘가에 기록 또한 있을 것 같군요. 아파트를 나설때 마다 아이와 차도를 걸으며 앞 뒤로 차가 오는지 살피면서 걷는데 주변 공사장들 때문인지 불법주차된 차들이 부쩍 늘어 시야 확보도 제대로 안됩니다.어디서 뭐가 튀어나올지 항상 긴장하게 됩니다.
이 글 꼭 구청장실에 전달하여 책임 있는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안 되면 왜 안 되는지 명확한 이유와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도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도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07.19 15:52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 입니다.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미원아파트 옆 보도 설치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미원아파트측 보도 미설치로 인한 보행로 단절로 보행 불편 및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고 있음을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현재 민원 요청하신 구간과 인접하여 강서빌딩측은 민영주택건설사업으로 2020년 9월 보도 설치토록 계획되어 있으며, 미원아파트측은 교통 관련 기관에 보도 설치 가능 여부에 대하여 검토를 요청한 상태로써, 보도 설치 가능으로 회신시 우리구 예산 여건을 감안하여 금년 추경 또는 2019년 예산을 확보하여 설치토록 할 예정임을 알려드리오니 불편하시더라도 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편 사항을 조속히 해소하여 드리지 못하는 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 내용에 대하여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영등포구청 도로과(담당 김경수, ☎2670-3817)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하며,“탁 트인 영등포”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