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쓰레기무단투기 그냥 방치해서는 후퇴하고 더러운 영등포에서 절대 벗어날 수 없습니다.
등록일 2018.08.15 21:00
내용 신도시에 오랫동안 거주하다가 영등포 주민이 된지 1년이 되었습니다. 정말이지, 왜 내가 이런 지저분하고 더러운 영등포에 발을 들였나 싶어서 두통에, 스트레스에 힘들게 버티는 일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런데, 요즘은 특히, 사무실까지 영등포로 옮기면서, 쓰레기무단투기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당산동3가 395-30번지 새마을금고 건너편 이면도로입구 전봇대 앞이 사무실입니다. 여기 1층 전봇대앞은 그야말로 쓰레기장입니다.
매일, 하루가 멀다하고 구청에 쫒아가고, 전화하고, 사정하고, 호소하고, 별의 별 짓을 다 해도 도저히 시정이 되지 않아서...
정신병원에 다녀야 할 정도까지, 스트레스가 하늘을 찌릅니다.
그깟 몇 십만원이 아까워서 개인CCTV를 달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동네 주민을 상대로 장사를하고 영업을 해야 하는 자영업자에게, 개인CCTV를 장착하고, 개인이 무단투기를 신고하고 고발하고..
그래서는, 동네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는 구조이기에, 매일 스트레스 받으면서도, CCTV달아서, 무단투기 단속 해달라고 호소하고, 사정하는 것 입니다. 제발.. 그냥 지나치치말아주십시오.
미치겠습니다.
예산이 없다고, 못단다고 하시는데, 이런 곳에 예산 투입해서 기본적인 주민생활을 보장해 주는 거이 국가기관의 기본중의 기본 아니겠습니까!! 예산 없다는 핑계는, 더 이상은 답변이 될 수 없을 만큼, 상태가 심각합니다.
구청 담당자님, 구청장님, 눈에 보이지 않으시니 예산없다는 말씀 하실테지만, 한 번, 일주일만 잠깐씩이라도 나와서 봐주십시오.
얼마나, 당사자들에게는 힘들고, 고통스러운 고민이란 것을 조금이라도 실감하실 것 입니다.
제발..제발.. 제~~~발,, CCTV달아서 쓰레기 , 음식쓰레기, 무단투기하는작자들에게 법의 준엄함을 보여주십시오.
구청장님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청소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청소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08.21 09:41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우리구 도시환경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데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 드리며 해당 민원으로 불편을 끼쳐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무단투기 CCTV 추가설치는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으로 현재로서는 설치에 필요한 예산이 확보되지 않은 관계로 요청하신 민원에 대해 확실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해당 장소 설치를 적극 검토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무단투기의 경우 현장단속이 최선이므로 무단투기 단속반의 지속적인 환경순찰 및 단속을 통하여 보다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청소과 담당자(최윤호 ☎ 2670-3492)에게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탁트인 영등포 가꾸기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하시는 일이 날로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