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영등포구에서 애 키우기 힘드네요.
등록일 2018.10.11 12:55
내용 저는 당산계룡리슈빌(서울시 영등포구 양산로25길, 8)에 살고 있는 서울시민이자 40개월된 아들과 19개월개월된 딸래미 아빠입니다.

다름아니라, 참고참다 존경하는 영등포구청장님께 도움을 청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1. 저희 가족은 당산계룡리슈빌(서울시 영등포구 양산로25길, 8)에 살고 있습니다.
2. 집 베란다와 30미터정도의 바로 코 앞에 오피스텔(당산동 디벨리움 오피스텔)이 10층 규모 공사 중입니다.
3. 안전문제 :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있어 많은 아이들이 등하원 및 왕래가 잦아 안전에 대한 문제가 우려됩니다.
4. 소음문제 : 이른 아침 6시전후부터 늦은 오후까지 공사로 소음에 시달리고 있으며 아이들이 아침부터 잠이 깨서 생활 리듬이 완전히 엉망인 상태입니다. 소음측정기는 작동도 되지 않고 형식적으로 설치하여 관할 구청에서 관리조차되지 않고 있습니다.
5. 일조권과 프라이버시 침해 문제 : 단지 코앞 30미터 앞에 10층 규모로 올라가다보니 완공 및 입주시 개인 프라이버시 및 일조권에 상당한 침해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대한 문제가 불보듯 뻔함에도 불구하고 영등포구청 건축과 및 환경과에서는 제대로 검토하지 않고 10층이나 되는 규모로 허가를 내 주었습니다.
6. 이와 같은 내용에 대해 영등포구청에서는 관련자 직무유기및 유착관계 등 조사와 더불어 즉각적으로 공사를 중단하고 재검토에 하여야 합니다.

존경하는 채현일 구청장님!
아이 키우기에 살기 좋은 영등포구로 만들어주시길
두아이의 아버지로서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소통기획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기획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10.16 11:19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당산동3가 6-3 지상 신축공사로 인하여 불편을 겪으신데 대해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곽영수님께서 주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건축법상 일조권은 일반주거지역 및 전용주거지역 내 건축물에 적용되는 규정으로 당산동3가 6-3 신축공사장은 준공업지역 및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건축법 제61조에 따른 일조 등의 확보를 위한 건축물 높이 제한 규정을 별도로 정하고 있지 아니하며사생활 침해 관련 사항 또한 건축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별도로 정하고 있지 아니한 바, 이에 대한 분쟁은 이해당사자간 민사적인 절차와 방법으로 해결해야 하는 사항으로 행정청에서 상기 민원 사항에 대하여 강제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니 이점 많은 이해있으시기 바라며, 다만 해당 민원을 건축관계자에게 통보하여 상호간 적극적인 대화와 타협을 통해 본 민원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협조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공사장 주변 어린이 보행 안전과 관련하여 건축관계자에게 중장비 운용시 신호수 배치 철저 등 공사장 주변 환경 및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토록 행정지도하였습니다.

아울러, 신축공사장은 현재 지상층 골조공사 중으로 2018.10.13.(토) 현장점검 당시 레미콘 타설 작업 중에 있어 계룡리슈빌아파트 102동 앞에서 소음을 측정한 결과 공사장 생활소음규제 기준(70dB(A)) 이내인 61.6dB(A), 61.2dB(A)로 판정되었으나, 공사지점 및 공정에 따라 소음도가 달라질 수 있는 사항임을 감안하여 건축관계자에게 평온한 주거 생활환경이 요구되는 시간대(07:00이전) 및 토․일요일․공휴일에는 공정을 조정하여 소음 발생 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작업 부주의에 의한 순간 소음 발생이 없도록 현장 인력에 대한 환경 교육을 실시하는 등 소음 발생 억제를 위한 시설 제반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소음 피해가 계속될 경우에는 연락주시면 취약시간(아침, 주말 등) 포함 현장 출장하여 피해지점 소음 측정을 실시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해결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소음 전광판과 관련하여 작동이 잘 되고 있으나, 액정 화면 선명도에 문제가 있어 조속히 교체토록 지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끝으로 우리 구는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곽영수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불편사항에 있으실 경우 우리 구 건축과 신동학 주무관(☎ 2670-3704), 환경과 정래광 주무관(☎2670-3467)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