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 건의사항 및 공사장 소음 불만접수
등록일 2018.10.15 13:52
내용 안녕하세요. 2003년부터 영등포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입니다.
2가지 건의사항과 1가지 불만사항이 있어 이렇게 직접 메일을 드립니다.
불만 사항같은 경우에 전화로 초기에 민원을 접수했는데 첫날 잠깐 시정되는가 싶더니 그 뒤로 다시 아무런 소용없이 소음이 주말에도 계속 되어서 저희 아파트 주민들 단톡방에 올라온 내용을 보고 안되겠다 싶어서 제가 총대 메고 이렇게 직접 구청장님께 메일 드리게되었네요.

1.불만사항 - 공사장 소음관련
저희 문래모아미래도 103동 뒤쪽에 구립으로 현재 어린이집 공사가 진행중입니다.
시작한지 대략 3개월은 된듯 싶은데요.
공사를 하면 소음이 발생하는건 이해를 합니다. 구립 어린이집이 들어선다고 하니 저희 아파트 주민들중에 어린 자녀가 있는 집들은 어쨌든 혜택을 볼것 같아서 이해하고 넘어가자는 분위기도 있긴 했구요.
그런데 아무리 그래도 주말에는 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보통 토요일도 보면 새벽에 요즘은 해가 늦게 뜨니 6시-7시 사이도 새벽이라고 본다면 그때부터 소음이 시작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오전에 집에서 일을 좀 하고 오후에 나가려고 있는데 베란다 문을 환기때문에 열어놓고 있는데 소음이 너무 커서 도대체 집에 있을수가 없어요.
어린애가 있는 집들은 낮에 문을 열지를 못한다고 합니다.
지난번 그 더운 여름철에도 결국 다들 문을 닫고 집에서 에어컨을 틀고 있었다고 하더군요.
한번 제가 재봤습니다. 얼마나 소음이 큰지.
아래 첨부자료 보시면 아마 이해가 되실겁니다. 영상도 함 찍어봤네요.
주말에 공사할때 측정하고 찍었어야 하는데 제가 그냥 오늘 함 찍어본거구요.
혹시 이번 주말에도 예전과 같이 공사를 하면 그때는 다시 찍어서 함 보내드려 볼께요.
이거 좀 시정을 해주세요.
공사 시간을 정해서 좀 제대로 할 수 있게 했으면 합니다.
공사일정이 촉박해서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주말에는 저희도 집에서 좀 편하게 쉬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소음은 어떻게 좀 줄이는 방향으로 해주셨으면 하구요. 솔직히 113데시벨은 아니지 않나요? 간첩신고번호도 아니고...

2.건의사항

1) 홈페이지 보안프로그램 관련 접속오류
구청장님. 제가 맥북을 사용합니다. 외근업무도 많고 인터넷관련 일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그래픽 작업도 있고 해서 맥북이 편하거든요.
그런데 최근까지는 이상없었는데 오늘 홈페이지에 글을 쓰려고 회원가입을 하려고 하니 제 맥북에서 계속 에러가 나서 회원가입 자체가 진행이안되는 겁니다.
맥북에서 크롬 브라우져를 사용중이었구요.
결국 윈도우로 다시 재부팅을 하고 회원가입후 이렇게 글을 작성중인데 영등포구청도 윈도우만 써야 하는건가요?
이건 다른 os 에 대한 차별아닌가요?
제가 다른 사이트들도 자주 이용하는데 이 부분은 구청에서 조금만 신경쓰시면 다른 os 나 브라우져를 사용중이라 하더라도 웹표준에 저촉되지 않게 회원가입도 하고 글도 쓸수있는 방법 분명 있는걸로 아는데 담당자에게 좀 토스해서 수정하라고 좀 해주세요.
확인해보니까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설치 하라고 강제하면서 생기는 오류인데 좀 제대로 된 제품으로 찾아서 바꾸라고 하세요.
없는것도 아닌데 너무 안일한거 아닌가 하네요.
너무 불편합니다. 홈페이지 이용하기가.

2) 영등포노인복지관 노인탑승차량 노후화 문제
제가 아침에 매일 차로 구청앞을 지나다닙니다. 개인적인 일때문에.
그런데 계속 눈에 보이는 사항이 있어서요.
영등포노인복지관에서 노인분들 탑승해서 운행하는 차량있는데요.
71모1248번인데 이 차량이 너무 낡았어요.
왜 그러냐 하면 제가 그 차 뒤를 따라가다보면 배기가스가 너무 엄청나게 나옵니다.
폐차해야 하는거 아닌가싶네요.
그래서 제가 사진까지 함 찍어봤습니다. 제대로 보이실런지 모르겠는데 첨부파일 보시면 배기가스가 엄청 나오는 상황입니다.
뒤따라가던 제 차안이 배기가스로 가득차서 아주 질식할듯합니다. 창문을 닫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저때가…
좀 바꿔주시죠…기왕이면…노인분들 폐에도 무척 안좋을것 같은데 말이죠…
첨부파일

소통기획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기획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10.18 15:59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먼저 공사장 주말 소음, 홈페이지 보안프로그램 접속 오류, 노인복지관 탑승차량 노후화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문래동5가 3-4 구립어린이집 신축현장은 지반 내역 보강 및 골조공사 중에 있으며, 2018.10.16. 점검 당시 소음 발생작업은 진행치 않고 있는 상태였으나, 공사지점 및 공정에 따라 소음도가 달라질 수 있는 민원사항임을 감안하여 현장관계자에게 주민의 평온한 주거 생활환경이 요구되는 시간대(07:00이전) 및 토․일요일, 공휴일에는 공정을 조정하여 소음발생 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작업 부주의에 의한 순간 소음발생이 없도록 현장인력에 대한 환경방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소음 발생억제를 위한 시설 제반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

아울러 구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절차에서 설치되는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이 맥북OS에서는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19년 홈페이지 개편 시 회원가입절차가 없어질 예정으로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에 따른 문제점도 없어질 것입니다.

끝으로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버스의 노후 정도가 심하여 어르신들의 불편과 안전사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었기에 2019년 교체할 계획을 추진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무쪼록 일교차가 큰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건축과 박수연 주무관(☎2670-3697), 환경과 정래관 주무관(☎2670-3467), 홍보전산과 김은경 주무관(☎2670-4260), 어르신복지과 이주옥 주무관(☎2670-3413)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구민과 함께 변화하고 도약하는 탁 트인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