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제목 | [공개]민원인에 대한 주차문화과 직원들의 매우 불친절한 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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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8.11.01 14:18 |
내용 | 항상 같은 자리 불법 주정차 단속을 요청함.(파천교 주차장 입구 및 출구) 정확한 위치를 모르는거 같아서 유선상으로 정확한 위치 설명해줌.(인터넷 지도 참고라고 하고 정확한 위치 찍어주고 서로 확인함) 계속된 단속요청에도 버스들이 불법 주정차중.단속 결과 문자 받고 본인이 직접 가서 확인해봤는데 문자 내용이랑 전혀 틀린 경우도 있어서 재차 단속반이랑 유선 통화로 시정요첨함. 10월22일 단속 결과 문자 받고 확인차 주차과에 직접 전화하여 단속 사진 요청. 항상 주차단속 요청시에 파천교주차장 입구, 출구 라고 정확히 말함. 근데 사진을 보니 출구쪽이 아닌 전혀 다른 장소의 횡단보도가 나온 사진을 보내서 다시 주차문화과에 전화함. 안선이 라는 사람이랑 통화 했는데 자기는 단속반이 아니라 모른다 하면서 매우 불친절한 응대. 그럼 주차관리과 팀장이 누구냐 물으니 이희헌 이라고 잘못 알려줌.이름도 직책도 전부 틀림. 귀찮아서 그냥 대충 알려준듯한 느낌을 받음. 너무 불친절하여서 120에 민원 요청하니 10월23일 17시40분경 영등포구청에서 전화옴.이때가 1차 통화. 1차 통화에 어디에 누군지 설명도 안하고 그냥 영등포 주차과 단속반이라고만 말함. 그때 본인은 업무때문에 통화가 불가능 해서 15분 정도 뒤에 다시 전화 달라 요청하였으나. 민원인이 현재 통화가 가능한지 물어보지도 않고 1분이면 설명한다고 억지 부림. 이때부터 기분이 더 나빠지기 시작했음. 1차 통화 종료. 17시50경에 2차 통화.약 5분간 통화.역시 어디에 누구인지 설명이 없음 원래 요청했던 민원은 주차문화과 총괄 팀장이랑 통화 요청 하여서 혹시 팀장 되냐고 물으니 지금은 자리에 없어서 대신 전화 한거라고 하여 내가 요청한건 총괄 팀장의 유선이다.라고 하니 막무가내로 본인한테 얘기 하라고 하여 이때부터 기분이 나빠지기 시작했음. 그래서 나는 총괄 담당자랑 통화를 원한다고 다시 말하니 갑자기 본인이 총괄이라면서 본인한테 얘기 하라고 억지 부림. 2차 통화파일 2분경에 느닷없이 반말하지 말라고 하면서 전화 녹음된다고 협박조로 말함.본인은 전혀 반말을 하지 않았음. 그리고 공공기관에서 민원인의 동의 없이 녹취하고 그래도 되는건지 궁금함.꼭 답변 바람. 3분 20초경 공무원이랑 말씨름 하자는거냐고 민원인에게 말함. 3분 40초경 갑자기 "나이도 어린데"이러면서 민원인에게 말 곱게 하라고 말함. 4분경에 총괄 담당자 이희헌(안선이 라는 사람이 잘못 알려줌.) 이 라고 하길래 민원인 가지고 장난 치는줄 알고 매우 흥분함. 4분 40초 경에 본인이 녹음본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 요청하면 되냐고 물어보니 딴소리하면서 말 돌리고 개인정보 어쩌고 하면서 무조건 안된다고만 함.결국 120 전화해서 어디서 요청하는건지 직접 알아냄. 통화내용은 총 3개의 파일로 되어있으니 꼭 다 들어보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시헌 이라는 사람과 통화내역을 정보공개 요청하니 펌부파일처럼 "부존재" 라고 나오는데 그럼 녹음한다는 것도 민원인에게 사기 친거 아닌가요?? 일단 가장 궁금한건 공공기관에서 민원인에게 전화시 어디에 누구인지 밝히지도 않고 민원인이 현재 통화 가능한지 물어보지도 않고 본인 할말만 해도 되는건지. 그리고 민원인의 동의 없이 녹음 해도 되는건지. 녹음 했다 하면서 정작 파일 요청하니 부존재 라는 통지가 온건 왜인지 정확히 설명 바랍니다. 그리고 23일 이후부터 주정차 단속 요청시에 사진첨부해달라 요청했는데 지금껏 사진 한통도 오지 않은 이유는 왜인지도 정확히 설명 바랍니다.사진 요청은 2번 요구했으나 계속 안와서 주차문화과에 요청했고 당시 통화한 사람이 시정하겠다고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여지껏 사진 한통 보낸적이 없음. 그리고 총괄팀장 통화 원했는데 총괄 팀장은 2주간 휴가라고 하였는데 분명 민원이 들어간 시점이 휴가 전이였는데 왜 민원인에게 연락조차 하지 않은 건지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 바랍니다. |
첨부파일 |
답변일 | 2018.11.06 13: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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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평소 우리구의 올바른 주차문화 정착을 위해 관심을 갖고 의견을 개진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선생님께서 건의하신 사항을 면밀히 검토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민원상담 과정에서 느끼신 불편함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에 해당 사항에 대한 경위를 조사한바, 민원상담 직원의 업무 미숙으로 원활한 상담에 다소 미흡한 점이 있었던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민원상담 중 질의한 내용에 대해 충실하게 답변할 것, 친절하고 정중한 언행을 유지하도록 노력할 것 등 공무원의 기본자세인 대민 만족 및 소통과 배려를 명심하도록 강력히 당부하였으며, 선생님께서 겪으신 불편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질의하신 통화 내용 녹취에 대한 사항은 통화에 참여하는 당사자에 의해 법령에 의거 녹취 가능하오나 해당 민원상담 내용은 따로 녹취된 바 없어 정보공개청구에 대해 ‘부존재’로 답변한 사항임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하루에도 수백 건의 불법주정차 관련 민원이 접수되고 있어 신속하고 효율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이에 대한 모든 회신에 사진을 첨부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따르는 점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중한 시간 내시어 의견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주차문화과(☎02-2670-3991, 박미선)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선생님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