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영등포 구청역 근처 식당 비위생관련
등록일 2018.11.07 00:37
내용 영등포구청역 근처 돼순이네왕족발 직영 3호점에서
지인과함께 식사중이었습니다. ( 18.11.6 )
왕족발 중자를 시켜서 먹고있는도중
음식물 재활용 장면을 목격하였습니다.

저희는 주방이 보이는 테이블에 앉아서 먹는도중
잔반을 주방으로 가져간후 잔반을 다시넣는모습 또 상추를 다시 손님들에게 제공되는 곳에다 넣는모습을 직접 보고 불쾌함을 느껴 사장님을 불러서 죄송하지만 잔반 다시사용하시냐 물어보았고 아무말도 하지않았습니다.

또 결제를할때 잔반을 재사용하시냐고 여쭈어 보았을때
사장님이 인정을하였고 저희직원이 처음출근이어서 그렇게하였다고 말씀까지 하셨습니다.

죄송하단 말을 듣지는 못할망정 기분만 나빠 돌아왔습니다.

이일을 확인해주시고 정확한 피드백 요청합니다.

위생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위생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11.12 09:46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우리구 구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의견 주신데 대해 깊은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국회대로34길 16(당산동3가) 소재 일반음식점 「돼순이네왕족발」에서 2018.11.06.경 지인과 함께 왕족발 취식 중 음식물 재활용 장면을 목격(잔반 및 상추를 다시 넣는 모습)한 바, 이를 확인 요청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2018.11.08.(목)14:30분경 불시 방문하여 위생점검 및 남은 음식 재사용여부를 확인하였으나, 식재료, 조리장 등 위생관리 상태 및 종사자 개인위생관리 등 식품위생법 위반사항은 발견할 수 없었고, 이에 민원내용을 확인한 결과 잔반 재사용은 없었고 상추는 세척하여 재사용하고자 손님들에게 제공되는 곳에 넣어 둔 사실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재사용 가능 식재료 유형으로 식품첨가물이나 다른 원료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양념 등 혼합과정을 거치지 않아 원형이 보존되어 세척 후 사용할 수 있는 상추, 깻잎, 통고추, 통마늘, 방울토마토, 포도 등은 허용되고 있어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보기는 어려움이 있어 민원 내용을 안내하고 향후 동일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히 행정지도 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소중한 의견주심에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 사항은 위생과 (담당자: 김선영☎02-2670-4717)로 연락바랍니다.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