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구청주차단속차량과의 접촉사고 고발합니다
등록일 2018.12.11 15:22
내용 12월10일 16시경 삼성래미안프래뉴후문 앞에서 주차단속반 차량(01조0977)과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교통사고건에서 직원대응과 사고처리부족과 직원운전교육을 하고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첨부파일 사진에서 본거와 같이 차선을 가로질러
(3차선에서 1차 좌회전 차선으로 직선으로 들어옴)
난폭운전과 단속을 해야하는 직원이 단속을 당해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사고난 직후 차사고는 처음이라며 차선을 지키고주행하고 간 저한테 왜 나타났냐며 되 묻고 단속민원이생겨 급하게 가느라 그랬다며 핑계를 대며, 법을 잘 지키고 솔선수범해야할 공무원이 바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법위에 있는것 같습니다.

사고처리 중 민원발생 및 공익근무요원이 일이 있어 빨리 가야한다기에 명함을 달라 했더니
본인 연락처가 왜 필요하냐고 말하고 보험직원하고 얘기하라하고 대인접수해 달라 했더니 본인판단엔 다친거 같지 않다며 대인접수거부까지 하였습니다.
게다가 대인접수를 하지않는 조건으로 대물피해 100%를 해주겠다고 일방적 제안을 했습니다.
그로 인하여 제 시간난비,재산상가치하락,정신적스트레스 등등..
구청 직원의 고압적태도와 방관으로 영등포주민으로서 금전적, 재산상 막대한 피해를 얻었습니다.

누구나 사고는 날수도 있습니다.
저 사고로 인하여 한 시민이 고통을 받았다면 영등포구청은 어떤 대응자세를 가져야 할지 고민을 해야할것입니다..

한사람으로 인하여 열심히 일하는 주차관리과직원들 전체가 무책임하게 매도되지 않길바라기에
어렵게 글을남깁니다.

조속한 해결 방안과 영등포주민으로서 더이상 억울한피해를 입지않도록 빠른조치바랍니다.
첨부파일

주차문화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주차문화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8.12.13 13:53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평소 우리구의 올바른 주차문화 정착을 위해 관심을 갖고 의견을 개진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선생님께서 건의하신 사항을 면밀히 검토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우리구 소속 차량이 민원처리 도중 선생님의 차량과 사고가 발생하여 선생님께 물적 피해 및 심려를 끼친 데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주차단속차량 운전원을 비롯한 현장 단속 직원 전원을 대상으로 공용차량 운행 시 안전운행 철저 및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예방 철저를 당부하고 운행중 교통사고 발생시 올바른 대응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우리구 소속 공용차량의 사고 발생시 후속 처리 및 보상 등 일체는 메리츠화재해상보험㈜와 보험 계약을 맺어 위임하여 처리하고 있는바, 차량 손상과 그로 인한 신체적 손해 등에 따른 보상과 관련한 내용은 해당 보험사에서 과실 비율에 따라 대인 및 대물 보상 일체를 책임지고 처리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귀중한 시간 내시어 의견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주차문화과(담당자:박미선, 2670-3991)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선생님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