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세금으로 운영되는 영등포일자리센터의 업무방식과 성과평가 방법의 변경를 촉구합니다.
등록일 2018.12.31 12:07
내용 2년전 퇴직 후 기대수준을 낮추어 취업을 알아보고 있으나 여전히 취업이 되지 않은 구직자입니다. 지난 '18년 10월쯤에 영등포일자리센터에 등록 후 6곳의 추천을 받아 그 중 4곳에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만 결국 아직 미취업 상태입니다. 그동안 느낀 바로는 일자리센터가 아주 형식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구직자 신청을 받은 후 구인자리가 나오면 휴대폰 문자로 10여명에게 통보해 주는 식입니다. 또한 일년에 세금으로 1~2회 취업박람회도 열더군요. 그런데 일자리센터에 의해 공개되는 일자리가 연봉 3000이 넘지 않고 근무조건은 열악한 곳이 대부분이며 주택관리사협회,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 등의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는 일자리 중 영등포구 내의 일자리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일자리센터에는 꽤 많은 분들이 근무하고 있더군요. 지금까지의 제가 체험한 바로는 그분들이 일자리가 필요한 구민들의 절박한 심정을 이해하고 취업 성공을 위해 얼마나 고민하는지는 의구심이 듭니다. 그분들의 성과평가를 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 성공시킨 건 수로 평가하여 일자리가 필요한 구민들의 취업성공을 위해 더 고민하고 노력하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자리경제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일자리경제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9.01.04 10:15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안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귀하께서 구직활동 중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신 부분에 대하여 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구직자분들이 원하시는 일자리를 알선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일자리시스템에 등록된 직종과 업체가 원하시는 만큼 다양하지 못한 면이 있어, 지역내 기업과의 연계 등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상담사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상담에 임하는 자세를 견고히 함으로써 좀 더 나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여 구직자분들의 취업성공에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영등포구청 일자리경제과 담당[윤남윤(☎02-2670-4104)]
으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